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 창업캠프'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참가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환경 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이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팀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박 3일간의 창업캠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캠프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참여자는 캠프 진행 중 환경 및 사회혁신 역량 강화 교육, 비즈니스모델 워크, 숍 등의 프로그램을 이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친환경 분야 소셜벤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청년이 그린(Green) 창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환경 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이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팀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박 3일간의 창업캠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캠프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참여자는 캠프 진행 중 환경 및 사회혁신 역량 강화 교육, 비즈니스모델 워크, 숍 등의 프로그램을 이수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채택된 다섯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사회적경제조직 맞춤형 성장 지원사업인 ‘MG 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4~5기 우선 선발 혜택이 제공된다.
‘MG 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재)함께일하는재단과 2018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적경제조직 성장 지원사업으로, 1~3기 사업 기간 동안 총 23억의 성장지원금을 통해 총 50개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하고 지원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 자금과 사회적경제분야 전문기관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며 “1~3기 지원기업과의 멘토링을 통한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형성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착]“헉! 마스크도 없이” 집단감염 발생한 대전 고교생들 모습
- “제주도 카페에서 진상됐네요” [사연뉴스]
- ‘온라인서 산 인공눈물?’ 눈에 넣으면 큰일 나는 이유
- [포착] 초점 잃은 눈으로 마스크 벗는 김태현
- “잘못했습니다”… 함소원 ‘아내의 맛’ 조작 인정
- 연이은 고양이 떼 죽음…“독극물 강하게 의심돼”
- “美 전 풋볼 선수 총격에 5명 사망… 용의자 극단선택”
- 박수홍 “형, 잘못 100% 인정하고 사과하면 합의 고려”
- “쌩얼은 좀 그렇잖아?” MLB 성차별 논란 광고에 결국 사과
- 진중권 “與 선대본부장 김어준… 음모론자를 밀어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