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안수집사 등 항존직 선거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랫폼개발업체 엘림넷은 6월 말까지 자사 비대면 온라인·모바일 투표 플랫폼인 '나우앤보트' 서비스를 100개 교회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나우앤보트는 교회나 학교, 기업, 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이다.
이미 서울 서초구 신반포중앙교회, 전남 장성 상무대교회 등 많은 교회들이 나우앤보트를 활용해 담임목사 청빙 투표, 항존직 선거, 임직자 투표, 교회 직원 선출 선거 등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랫폼개발업체 엘림넷은 6월 말까지 자사 비대면 온라인·모바일 투표 플랫폼인 ‘나우앤보트’ 서비스를 100개 교회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예배와 모임이 제한되면서 교회들은 장로, 안수집사 등 항존직 선거를 비롯해 교회 구성원의 결의가 필요한 사안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엘림넷은 이 같은 교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나우앤보트를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나우앤보트는 교회나 학교, 기업, 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이다. 교회는 별도의 기술 없이 엘림넷 홈페이지의 ‘투표 만들기’에서 원하는 투표 화면을 만들어 온라인 투표를 실시할 수 있다. 선거 화면의 경우 후보자 번호와 사진, 공약 등 정보도 넣을 수 있다. 교회는 투표 화면을 만들어 해당 화면에 접속하는 ‘링크’를 투표자에게 이메일이나 문자 등으로 보내면 된다.
투표자 역시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링크만 누르면 투표 화면에 들어갈 수 있다. 다만 보안을 위해 자격 인증을 거쳐야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미 서울 서초구 신반포중앙교회, 전남 장성 상무대교회 등 많은 교회들이 나우앤보트를 활용해 담임목사 청빙 투표, 항존직 선거, 임직자 투표, 교회 직원 선출 선거 등을 진행했다.
신반포중앙교회 행정담당 유진 목사는 “정확도가 중요한 직분자 투표에서 정확히 한 표가 주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돼 있는 데다 비밀투표가 보장돼 신뢰도도 높았다”고 말했다.
서윤경 기자 y27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하나님을 멀리한 이유 "하나님 제발 제발요!"
- 세속화 엎친 데 코로나 덮쳐… 성도 제자훈련 내실 다질 때
- ‘피와 살을 주신 예수님’… 성찬의 감동 온라인에서
- 코로나로 중단됐던 ‘기쁨의 50일 프로젝트’ 부활
- “코로나 집단 감염 진심으로 사과… 한국교회의 철저한 지도 받겠다”
- 코로나19가 하나님의 심판? … 위기 겪는 한국사회에 교회가 드러낸 민낯
- “고시엔 첫 출전·첫 승·16강… 여기까지 인도해 주심에 감사”
- 부활의 빛 아래 하나돼 복음의 지평 사회로 넓혀가자
- [박종순 목사의 신앙상담] 제사에 쓰였던 음식 먹어도 되나
- [랜선성지순례] 빌라도의 법정부터 예수님의 무덤까지 _ 미션라이프가 따라가 본 ‘예수 고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