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조근제 함안군수, 4월 연석회의 주재

최일생 2021. 4. 5. 17: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조근제 함안군수는 5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4월 연석회의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 군수는 안전을 중시하는 문화정착을 위한 ‘중대 재해 처벌법’ 제정과 함께 건설 현장 사망사고 20% 감축 정책을 주지시키며 현재 관내의 대형 아파트 건설을 비롯한 각종 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철저한 현장감독과 예찰 활동 강화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 소관부서에서는 현장 근로자들의 보호구 착용, 공사장 내 안전관리 수칙 준수 지도 및 위험발생 요인에 대해서는 철저한 사전점검으로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지시했다.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노인층과 취약계층 참여자의 안전수칙 준수 및 충분한 휴식으로 사고 없이 일자리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참여자 한 분 한 분의 건강과 안전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조 군수는 미래 신(新)사업으로 주목 받는 ‘드론’을 행정에 적극 도입해 줄 것도 주문했다.

또한,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군정시책 추진, 지역 문화·관광 홍보, 재난·재해 지원 등 행정업무에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업무처리기간 단축 및 예산 절감으로 더욱 신뢰받는 군정이 되도록 전 직원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조근제 함안군수,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회의 주재

조근제 함안군수는 5일 전 부서장, 읍·면장이 참석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회의에서 태풍,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자연재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두철미하게 사전점검 및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침수지, 산사태, 급경사지, 소류지, 세월교 등 재해취약시설에 대하여 이달 말까지 전 부서장, 읍·면장 책임하에 점검을 실시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물에 대해서는 우수기 이전까지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장기적으로 정비할 시설물은 국․도비 예산확보를 통해 조치하고 재해취약시설물에 대하여는 공무원, 민간인 공동 관리책임자 지정․관리, 재난유형에 맞는 주민 행동요령 홍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강화 등 재난대응 시스템 구축으로 재해발생 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 및 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함안군,“청년농업인과 농촌어르신의 상생프로젝트 순항”

함안군은 ‘5년 후 10년 후’ 함안발전 비전 중 농업분야로 추진하는 “청년농업인과 농촌어르신의 상생프로젝트”가 농촌진흥청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군은 상생프로젝트의 성과거양을 위한 협의회를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본관 앞 원두막에서 보조사업 대상자인 함안농부협동조합 대표와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우수 품종을 활용한 제품의 고급화 및 최종 생산제품의 맛의 균일화를 도모하기 위해 우량종자 안정생산시스템의 일환으로 추진예정인 공동육묘장 400㎡ 조성에 대한 사업추진 절차와 운영방안, 융복합 제품개발 완료 이후 홍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함안군,‘더불어 나눔 주택사업’입주 희망자 모집

함안군은 빈집, 65세 이상노인거주주택, 20년이상 공동주택 등의 소유주에게 최대 1,500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하여 최대 4년 동안 주변 시세의 반값에 주택을 임대하는 ‘더불어 나눔 주택사업’의 입주 희망자를 모집한다.

입주 예정 임대주택은 군북면 소재 단독주택으로, 주택 소유주는 해당주택의 총 공사비 중 최대 1,500만 원을 지원받아 리모델링 후 선정 된 입주 희망자에게 주변시세의 반값에 4년 동안 전·월세로 의무 임대하게 된다.

신청대상자는 수급자·장애인·한부모가정 등이며, 입주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함안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하여 오는 4월 30일까지 군청 도시건축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함안군, 봄맞이 경관조성용 봄꽃분양 완료

함안군은 봄을 맞아 지역 내 읍·면 및 유관기관·단체에 경관조성용 봄꽃분양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2월부터 농업기술센터 꽃 양묘장에서 직접 키운 팬지, 가자니아, 금어초, 크리산세멈 등 초화류 6종, 10만 본을 분양해 관내 주요 공원, 화단, 길거리에 식재했다.

4월 중순이후에는 함주교, 야촌교 등 11개 주요교각에 페츄니아그루백을 설치하고 올해는 이례적으로 메리골드, 백일홍 등 초화류 4종을 추가로 육묘하여 악양둑방과 관내 주요 식재지에 분양 및 식재할 계획이다.

◆함안군,‘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신청 받아

함안군은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농가의 경영불안 해소를 위해 실시하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 신청을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접수받는다.

신청대상자는 지난해에 기본형 공익직불제의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소농 직불금)을 수령한 농가 중 2021년 4월 1일 현재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는 농가이다.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면 3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받는다. 지급 대상자가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농협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지급되며, 4월 30일까지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