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레떼아모르 커뮤니티 오픈 "음악 저변 확대 기대"

황지영 2021. 4. 5. 09: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버스

그룹 레떼아모르(Letteamor)가 위버스(Weverse)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위버스는 5일 레떼아모르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해시태그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일부터 18일까지 레떼아모르 위버스에 이벤트 해시태그(#To_Letteamor)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포스트로 작성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레떼아모르 멤버들의 어린 시절과 일상의 모습 등이 담긴 스토리북, 폴라로이드 사진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레떼아모르는 길병민, 김민석, 김성식, 박현수 등 4명의 멤버로 구성된 4중창 보컬그룹이다. 지난해 인기리에 방송된 JTBC 음악 프로그램 ‘팬텀싱어3’를 통해 결성됐다. 각 멤버의 보컬 하모니를 바탕으로 클래식과 오페라, 뮤지컬, 팝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크로스오버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그룹 결성 초기부터 ‘곁에 두고 오랜 시간 들을 수 있는 음악을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한 레떼아모르는 러브레터를 쓸 때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매 순간 진심을 담은 노래와 무대를 선보일 것을 밝힌 바 있다. ​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레떼아모르는 다양한 방식을 통한 팬들과의 만남을 약속해 왔으며 이달 첫 번째 단독 콘서트 'You are my everything'(당신의 나의 모든 것) 개최와 함께 팬들과 더 가깝게 교감하기 위해 위버스 합류를 결정했다. 또한, 레떼아모르는 위버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크로스오버 음악에 대한 관심과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 레떼아모르는 위버스를 통해 친근하고 유쾌한 자체 콘텐츠를 선보이는 동시에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음악과 일상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레떼아모르의 합류로 위버스는 해외 레이블의 아티스트는 물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펼치는 국내 아티스트까지 커뮤니티 라인업에 추가하며 빠르게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IT 기술을 활용해 팬 경험을 혁신한다는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글로벌 팬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헨리, 드림캐쳐, 체리블렛,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뉴 호프 클럽, 알렉산더23, 미래소년, 트레저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레떼아모르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합류가 예정돼 ‘글로벌 No.1 팬 플랫폼’으로서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