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내달 비스포크 디자인 적용한 무선청소기 출시

정길준 2021. 3. 24. 15: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가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거치대에 거치된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를 다음 달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비스포크 제트는 먼지 자동 배출 시스템 '청정스테이션'과 충전 거치대를 일체화하고,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 색상을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기존 제품은 청소기의 먼지통을 손으로 분리해 청정스테이션에 꽂아야 했지만, 신제품은 충전 거치대에 청소기를 거치한 뒤 조작부 버튼만 누르면 먼지통을 비워준다.

청정스테이션에는 공기압 차이를 이용한 '에어펄스' 특허 기술과 일직선 먼지 배출 구조를 통해 먼지통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비워주는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비스포크 제트는 기본 브러시 탑재 기준, 기존 2.73㎏에서 2.5㎏으로 더 가벼워지고 흡입력은 최대 210W로 더 강력해졌다.

비스포크 제트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을 수리 또는 교체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제트는 물 분사 방식의 물걸레 브러시가 새롭게 추가돼 청소 중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사용자가 원할 때 필요한 양만큼 물을 분사할 수 있다. 물걸레 청소 시에는 먼지 흡입 없이 물걸레 브러시의 회전 기능만 단독으로 수행해 물기를 머금은 먼지가 청소기 내부로 유입돼 곰팡이가 생길 걱정을 덜었다.

물걸레포와 청정스테이션 내부의 먼지 봉투에는 항균 소재를 적용해 세균의 증식을 막는다.

비스포크 제트는 미드나잇 블루, 우디 그린, 미스티 화이트, 썬 옐로우 등 4가지 색상으로 나온다. 출고가는 브러시 및 액세서리 구성에 따라 89만~139만원이다.

정길준 기자 jeong.kiljhun@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