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24시간 유튜브 K팝 M/V 조회수 신기록

김진석 2021. 3. 13. 23: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제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이 24시간 유튜브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뒤 이날 하루 동안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24시간 동안 약 3900만 뷰를 기록했는데 2위~3위권인 뮤직비디오들에 비해 무려 5배 이상의 압도적 격차다. 종전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역시 단숨에 갈아치운 수치다.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는 화려하고 웅장한 영상미는 물론 초심을 이야기하는 노랫말이 로제의 풍부한 감정 연기와 어우러져 글로벌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세계 각국 팬들은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여러 상징적 이미지와 배경, 로제의 연기를 놓고 다양한 해석을 쏟아내고 있다. 가사와 뮤직비디오의 내용을 연결지어 로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해 열띤 토론 중이다.

주요 외신들도 로제의 솔로 데뷔를 집중 조명하며 찬사를 쏟아내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두 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앨범 'R'을 언급하며 '로제는 '온 더 그라운드'에서 자신의 명성에 대한 방향을 되짚은 뒤 '곤(Gone)'에서는 일렉트릭 기타 위에서 보컬 기량을 발휘한다. 이 두 곡은 매우 바위처럼 단단해서 사이드 프로젝트로써만 털어낼 수 없다'고 평했다.

로제는 16일 SBS '인기가요'에 이어 16일(미국 현지시간)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