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조카 덕보려다 '재사용' 걸린 국밥집..'별점 테러'에 행정처분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 생방송 중 잔반 재사용 장면이 드러나 논란이 된 부산의 한 돼지국밥집이 결국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게 됐다.
앞서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BJ파이는 지난 7일 부산의 한 돼지국밥집을 찾아 생방송으로 서빙 이벤트를 진행했다.
깍두기를 재사용한 직원도 영상에서 "이날 일을 처음 시작했는데 김치가 깨끗해서 넣었다"고 해명했으며 이 국밥집 운영하는 BJ파이 친척도 사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부산 동구청은 시내 한 돼지국밥집에 대한 현장 지도 점검 결과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행정처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57조에 따르면 식품접객업자는 손님이 먹고 남은 음식물을 다시 사용하거나 조리 또는 보관해서는 안 된다. 잔반을 재사용할 경우 15일 행정처분 또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 벌금을 물게 된다.
앞서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BJ파이는 지난 7일 부산의 한 돼지국밥집을 찾아 생방송으로 서빙 이벤트를 진행했다.
BJ파이는 해당 식당에서 서빙하는 자신을 보러 온 손님들이 낸 매출의 2배를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했다. BJ파이의 팬들이 이에 동참하기 위해 가게를 찾았다.
문제는 생방송 중 발생했다. 손님이 남긴 깍두기를 이 가게의 직원이 반창통에 넣었고, 다른 직원이 그 반찬통에서 깍두기를 다시 꺼내 반찬으로 내놓는 장면이 그대로 방송을 탔다.
생방송을 지켜보던 누리꾼들은 반찬 재사용을 지적했고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 사실이 퍼졌다.
논란이 확산되자 BJ파이는 아프리카TV 게시판에 "(생방송을) 미숙하게 진행을 했던 것 같다"며 사과문을 올렸다.
BJ파이는 "좋은 취지로 기부하는 콘텐츠여서 많은 분이 찾아주시고 참여했는데 실망시켜드린 것 같아 마음이 무겁다"며 "기부는 추후에 바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식당은 위생적인 관리를 바로잡고 이에 대한 처벌도 즉시 받을 예정"이라고 했다.
깍두기를 재사용한 직원도 영상에서 "이날 일을 처음 시작했는데 김치가 깨끗해서 넣었다"고 해명했으며 이 국밥집 운영하는 BJ파이 친척도 사과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일제히 분노했다. 누리꾼들은 "잔반 재탕을 하는 음식점이 저 집만 그럴까 싶다" "제발 먹는 것으로 장난치지 말자" 등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한 누리꾼은 "카메라가 촬영 중임에도 저렇게 아무렇지 않게 반찬 재사용을 했다는 것은 이미 그 전부터 저런 행동을 행해왔음을 뜻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비난했다.
다른 누리꾼 역시 "코로나19로 난리인데 저런 행동을 하다니 위생에 기본이 안 된 사람들은 식당하면 안된다"면서 "사과하라니까 처음이어서 그랬다고 강조하는데 남이 먹다 버린 쓰레기를 재탕 안 하는 건 정말 기본적인 것인데 어떻게 그런 변명을 하는지 놀랍다"고 지적했다.
결국 해당 국밥집은 행정처분을 받게 됐고 누리꾼들로부터 별점 테러를 받았다. 유명 BJ인 조카의 방송으로 국밥집이 더 알려지기는 커녕 음식 재탕 오명만 얻은 채 흔적이 사라졌다. 현재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가게가 검색도 되지 않는 상황이다.
jihye@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 1심 선고 하루 앞두고…김혜경씨 오늘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세대분리 성공해 자립하고 싶어요” 독립제약청년들의 바람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리법⑨]
- 이재명 선고 하루 전 ‘김건희 특검안’ 던진 민주당, 속내는
- 비트코인 급등에 신바람난 거래소…“황금기 왔다”
- 국민연금 보험료 오르는데…전액 부담하는 ‘지역가입자’ 어쩌나
- 尹, 韓 요구 다 수용했지만…기자회견 긍정 ‘23.2%’ 이유는
- “어머니의 기도” 2025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순조
- 이재명에 쏠리는 청년층 지지…尹반사효과인가 전략적 성과인가
- 尹대통령, APEC정상회의서 이시바 日총리와 두번째 정상회담
- ‘김건희 특검법’, 또 본회의 오른다…국민의힘, 불참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