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빌보드 전곡 차트인 '쾌거'

황지영 2021. 3. 5. 17: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쉽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이 빌보드에서 성과를 거뒀다.

최근 음악 전문 매체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DUALITY (이중성)' 전 수록곡은 3월 6일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상위권 차트인에 성공했다. 타이틀곡 'God Damn(갓 댐)'은 9위를 차지하며 TOP10에 진입했고, ‘Howlin (하울링)’은 17위, ‘Happy to Die (해피 투 다이)’는 19위, ‘Flower-ed(시든꽃)’는 20위, ‘Burn(번)’은 21위에 각각 랭크되며 'DUALITY' 전곡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상위권에 고르게 안착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이 이번 주 수많은 히트곡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그의 첫 솔로 앨범 'DUALITY (이중성)'에 수록된 총 5개의 트랙이 모두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며 아이엠의 전곡 차트인을 주목했다.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앨범 'DUALITY (이중성)'는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5개 트랙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