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콜링! 여의도의 낮과 밤

이마루 2021. 3. 4.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의도에서 보낸 낮밤 #더현대서울 #페어몬트서울

여의도가 뜨거워졌습니다. 여의도의 새로운 랜드마크 파크원(Parc.1)에 2월 말 나란히 문을 연 더현대서울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덕분인데요. 서울 지역 최대 규모로 쇼핑을 통한 힐링, ‘리테일 테라피’를 추구하는 더현대서울은 백화점 이상의 백화점을 표방합니다. 한국 최초의 페어몬트 호텔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어떻고요. 더현대서울과 지하철 역, 그리고 고층 오피스 타워와 바로 연결까지 된답니다. IFC 몰과 이어진 근방의 콘래드서울이 긴장을 좀 해야 하는 이유죠.

서울 상륙!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326개의 객실과 스위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이닝 시설 및 실내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다양한 규모의 이벤트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로건 리의 바로 그 방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로건 리가 묵었던 숙소로 등장한 진짜 펜트하우스, 2808호도 근사하지만 일반 객실도 상당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국내 호텔의 어매니티 수준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선택은 르 라보입니다. 지하에 자리한 스파는 영국의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인 에스파(ESPA), 그리고 발망(BALMAIN)의 뷰티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커플 욕조가 자리한 커플스파룸을 비롯해 총 6개의 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탁 트인 개방감은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자랑인데요. 저층부터 최상층까지 풍부한 일조량, 그리고 멋진 풍광을 갖췄습니다. 여의도라는 특수한 지역이 가진 매력을 제대로 살린 셈이죠.

29층에 자리한 마리포샤
올데이다이닝 스펙트럼의 런치 뷔페

미식의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죠. 29층에 자리한 레스토랑 & 바 마리포샤는 이탈리아어로 나비라는 뜻. 최상층에 위치한 만큼 멋진 야경을 즐기며 칵테일을 맛볼 수 있어요. 저녁에 선보이는 코스 요리를 제외하고 곧 런치도 서비스할 예정. 시그니처 칵테일도 고심 중입니다.

올데이다이닝을 표방하는 5층 스펙트럼은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주방’이라고 할 만한데요. 런치 뷔페는 9만원 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해산물과 육류의 수준이 매우 높으니 반드시 체크하시길! 프라이빗한 식사를 원하는 일정 고객들을 위한 라운지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훌륭한 조도를 자랑하는 더현대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여의도의 풍경을 담으려고 했다면, 더서울 현대는 공간 자체의 유려함으로 힐링을 선사합니다. 1층에 조성된 12m 높이의 인공 폭포 워터풀 가든, 5층에 들어선 실내 녹색 공원 ‘사운즈 포레스트’는 ‘리테일 테라피’의 효능을 즉각적으로 실감할 수 있을 겁니다. 방콕의 디 엠쿼티어나 싱가폴의 싱가푸라처럼 채광과 녹색을 활용한 쇼핑몰들이 떠오르기도 하고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매장을 오픈한 스웨덴의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한 심플한 스타일링, 그리고 베지테리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카페에 들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하이츠 익스체인지와 나이스웨더 매장 전경

아르켓이 위치한 지하 2층은 ‘크리에이티브 라운지’로 불리는데요. 음악부터 패션까지, 서울의 서브컬처를 제시하는 하이츠, 가로수길의 가장 힙한 편의점, 나이스웨더를 비롯한 흥미로운 가게들도 눈에 띕니다. 컬렉트서울, 스틸북스, 포인트오브뷰 매장도 만나볼 수 있어요.

한 층 올라온 지하 1층은 미식의 공간! 6층이 이탈리, 리스토란테에오와 도원 스타일, SMT 라운지 등 파인다이닝으로 꾸려져 있다면 지하 1층은 효뜨(남영동), 카페 레이어드(북촌) 태극당(장충동), 테일러커피(연남동), 금옥당(연희동), 카멜커피(성수동) 등 서울 각지의 식당들을 한데 모아 놓았습니다. 엄선한 와인과 그에 어울리는 테이스팅 메뉴를 선보이면서 현대백화점 압구정에 오픈 하자마자 와인애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와인웍스, 그 두 번째 매장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파크원과 더현대서울을 라벨에 담은 시그니처 와인도 함께 말이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지하 2층과 4층에 고르게 입점해 있다

1층에는 구찌·프라다·보테가베네타·버버리·발렌시아가 등 30여 개 해외패션·명품 브랜드 매장이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30여 곳이 반깁니다. 특히 넓고 쾌적한 공간은 뷰티 쇼핑을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게 느껴집니다.

영국 프리미엄 스파브랜드 뱀포드와 이탈리아 바버숍 바베노리스가 최초로 들어선 2층, 남녀 패션브랜드들과 액세서리 큐레이션 전문관이 등장한 3층. 그리고 리빙 브랜드와 아웃도어 라이프 브랜드들이 어우러진 4층,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의 가전 매장인 삼성·LG 메가 스토어가 아이들을 위한 공간과 어우러진 5층까지. 차세대 문화센터인 ‘CH 1985(Culture House 1985)’와 200여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 ‘알트원(ALT.1)’이 자리한 6층 공간의 행보 또한 기대할 만 합니다. 여의도의 계절인 벚꽃철이 도래하기 직전에, 먼저 도착한 여의도의 봄을 만끽하세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