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방송사 메인 뉴스까지 언급된 '메이플' 사태..'정치권도 정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확률형 아이템 논란이 게임업계를 넘어 정치권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지난 3월 2일 '메이플스토리'에 큰 논란이 된 확률성 아이템에 대한 넥슨의 공식 질의서를 공개했는데요.
해당 질의서에는 넥슨 측의 아이템 확률 공개라는 공식 입장과 향후 보상안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이처럼 최근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와 함께 게임업계에 대한 정치권의 공세는 당분간 더욱 심화될 것만 같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확률형 아이템 논란이 게임업계를 넘어 정치권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특히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에 대해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지난 3월 2일 '메이플스토리'에 큰 논란이 된 확률성 아이템에 대한 넥슨의 공식 질의서를 공개했는데요. 해당 질의서에는 넥슨 측의 아이템 확률 공개라는 공식 입장과 향후 보상안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넥슨의 답변에도 좀처럼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을 전망입니다. 이상헌 의원이 “실망스러운 사과문”, “만족할 수준이 아닌 답변”이라며 넥슨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기 때문이죠.
또 정치권의 새로운 움직임도 감지됩니다.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메이플·리니지 등 이른바 확률 장사 '5대 악겜'을 공정위에 조사의뢰할 것"이라며 게임업계에 대한 압박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최근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와 함께 게임업계에 대한 정치권의 공세는 당분간 더욱 심화될 것만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편집자 : 안정민 (soseowit@gmail.com)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헌 의원 질의서 전달받은 넥슨 "메이플스토리 보상안 전면 재검토 고려"
- 15주년 아트북 예약 판매 실시한 던파 "하루 완판 달성"
- 서든어택, ‘2021 시즌1: 부트캠프 제5탄’ 업데이트
- 문명 대항마 ‘아라 히스토리 언톨드’. 장르의 핵심 구조를 바꾸는 도전을 하고 싶었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