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미연 첫 웹드 '리플레이', 성황리 종영

홍신익 2021. 3. 3. 10: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하트피플 제공

웹드라마 '리플레이'가 성황리에 종영했다.

지난 1월 26일부터 유튜브 채널 '라잌댓(LIKE THAT)'을 통해 방영된 웹드라마 '리플레이'가 지난달 26일 10화를 끝으로 종영했다. 무려 1개월간 누적 조회수 600만 뷰, 시청시간은 38만 시간을 넘어섰다. 특히 '리플레이'는 본편 10회 외에도 비하인드 클립, OST 뮤직비디오, 서브 콘텐츠 등 40편이 넘는 부가 콘텐츠를 제작해 이전 웹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볼거리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했다.

'리플레이'는 드라마 방영 전부터 "야! 공찬영"이라는 대사를 유행어로 탄생시키는가 하면, 매 화 방영 전 글로벌 팬들의 실시간 댓글이 끝없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국내 웹드라마로서는 이례적으로 해외 팬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주인공 5인방의 역대급 케미 역시 눈에 띄었다. '리플레이'를 통해 처음 연기에 도전한 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유하영 역)은 안정된 연기력으로 차세대 연기돌로서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줬다. 배우 김민철(공찬영 역)은 잘생긴 외모와 섬세한 연기력으로 드라마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으며, SF9 휘영(이지훈 역)은 '츤데레 남사친'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서브병 유발자'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극 중 네온 파프리카의 리더이자 미연의 절친으로 등장한 배우 최지수(임서은 역)는 캐릭터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귀여운 연기로 시청자들의 '엄마 미소'를 유발했다. 배우로 돌아온 마르코(심태영 역)는 다채로운 표정과 익살스러운 연기로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하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 주인공 5인방뿐만 아니라 연기파 배우들의 특별 출연도 극의 감칠맛을 더했다. 권혁수는 김민철의 친한 형으로, 공정환은 공방 사장님으로, 이도연은 담임 선생님으로, 이규호는 임서은 삼촌으로 등장했다. 휘영에게 반한 알바생 역으로는 걸그룹 체리블렛의 지원이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리플레이' 흥행의 또 다른 주역인 OST는 다수의 음원 강자들이 참여해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그룹 펜타곤부터 비투비의 서은광, 2F(신용재, 김원주), 틴탑의 니엘과 '감성 보컬' PL(피엘), 본업으로 돌아온 (여자)아이들 미연까지 드라마의 영상미와 함께 풍성한 OST로 '완성형 웹드'라는 호평을 받았다.

제작사 하트피플 측은 "예상치 못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전해준 팬들과 드라마 시청자들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 더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웹드라마 '리플레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 '라잌댓(LIKE THAT)'과 다양한 OTT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홍신익 디지털뉴스팀 기자 hong.shinik@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