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왕따' 논란 확산..소속사 "가해자‧피해자 나눌 수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가 왕따 피해로 그룹을 탈퇴했다는 주장에 대해 서로 다른 주장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소속사는 "가해자와 피해자를 나눌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DSP는 이현주의 에이프릴 합류 과정을 설명한 후 "이현주 양은 데뷔 확정 이후 본인의 체력적, 정신적 문제로 인해 팀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 당시는 이현주 양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유발된 갈등들로 다른 멤버들 또한 유무형의 피해를 겪어 왔다.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며 고통을 호소해 왔고, 당시 정황이나 상황 판단으로는 어느 누구를 가해자나 피해자로 나눌 수 없는 상황임이 분명하다고 판단했다. 결국 이현주 양은 '팅커벨' 활동 당시 본인이 팀 탈퇴에 대한 의사를 피력했습니다. 당사에서는 만류했지만, 본인의 뜻이 완고해 에이프릴 탈퇴를 결정하게 됐다. 이 과정에서 이현주 양과 에이프릴 멤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 것에 대해 당사의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젝스 출신 윤영, 에이프릴 멤버들 옹호
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가 왕따 피해로 그룹을 탈퇴했다는 주장에 대해 서로 다른 주장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소속사는 “가해자와 피해자를 나눌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달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가 왕따 피해로 인해 그룹을 탈퇴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현주의 동생과 친구이 잇따라 글을 올려 이현주가 멤버들에게 괴롭힘을 당했고, 이로 인해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폭로했다.
이와 반대되는 입장의 글도 등장했다.
에이프릴, 이현주와 같은 소속사 DSP미디어에서 그룹 에이젝스로 활동했던 윤영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주야 미안한데, 할 말은 하자. 너 때문에 우리 애들 너무 불쌍하다”면서 이현주가 갑자기 잠수를 타는 등의 행위로 인해 에이프릴 스케줄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비일비재했다며, 에이프릴 다른 멤버들을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
DSP는 이현주의 에이프릴 합류 과정을 설명한 후 “이현주 양은 데뷔 확정 이후 본인의 체력적, 정신적 문제로 인해 팀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 당시는 이현주 양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유발된 갈등들로 다른 멤버들 또한 유무형의 피해를 겪어 왔다.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며 고통을 호소해 왔고, 당시 정황이나 상황 판단으로는 어느 누구를 가해자나 피해자로 나눌 수 없는 상황임이 분명하다고 판단했다. 결국 이현주 양은 ‘팅커벨’ 활동 당시 본인이 팀 탈퇴에 대한 의사를 피력했습니다. 당사에서는 만류했지만, 본인의 뜻이 완고해 에이프릴 탈퇴를 결정하게 됐다. 이 과정에서 이현주 양과 에이프릴 멤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 것에 대해 당사의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DSP의 주장대로라면 활동 당시 멤버들 간의 단순 갈등으로 이해될 수 있지만, 앞서 이현주의 동생과 친구의 주장 그리고 에이젝스 출신 윤영의 주장이 정반대인 상황에서 논란은 쉽게 봉합되지 않을 듯 보인다.
데일리안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영·이다영 학폭 피해 추가 폭로 "감독이 모른다고..."
- 세븐틴 민규, 계속된 학폭 논란에 결국 활동 중단 결정
- "서울시가 나서겠다"…오세훈, 학폭 해결 백만인 서명 동참
- 세븐틴 민규, 계속되는 ‘학폭’ 논란…탈퇴까지 이어질까
- [주간 대중문화 이슈] ‘조병규·박혜수 등 학폭 논란’ ‘정준영 승리 법정 재회’ 등
- 정진석 "윤 대통령-명태균 통화내용, 정치적·법적으로 문제 없다"
- 유상범, 尹·명태균 녹취에 "선전선동 전에 법률 판단부터 하라"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