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신보 '제로:피버 파트2' 오늘(1일) 발매..관전 포인트 #4

최희재 2021. 3. 1. 1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티즈(ATEEZ)가 오늘(1일)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1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 발매를 앞둔 에이티즈는 앞서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0 MAMA)'와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영광스런 국내 성과는 물론 최근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5억 회 돌파, 미국 트위터 내 가장 많이 트윗된 뮤지션 5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대세돌'로서의 위력을 입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에이티즈(ATEEZ)가 오늘(1일)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1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 발매를 앞둔 에이티즈는 앞서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0 MAMA)’와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영광스런 국내 성과는 물론 최근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5억 회 돌파, 미국 트위터 내 가장 많이 트윗된 뮤지션 5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대세돌’로서의 위력을 입증했다.

그 가운데 약 반 년 만에 컴백을 선언한 에이티즈가 어떤 앨범을 가지고 돌아왔을지 관심이 집중 조명되는 가운데, 관전포인트 네 가지를 뽑았다.

#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트랙리스트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서도 알 수 있듯, 이번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에는 총 7곡이 수록되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랩 비트 속 EDM의 리듬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는 특히 멤버들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을 통해 에이티즈만의 ‘멋’이 무엇인지 고스란히 담은 곡이다.

외에도 격정적인 비트가 돋보이는 강렬한 힙합곡 ‘선도부(The Leaders)’, 멤버들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알앤비 ‘타임 오브 러브(Time Of Love)’와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으로 펑키 리듬의 레트로 디스코 장르까지 도전한 것은 물론이고, 리더 홍중이 작사, 작곡, 편곡 모두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는 ‘셀러브레이트(Celebrate)’ 등 꽉 찬 일곱 가지 트랙이 듣는 재미는 물론 앨범의 완성도까지 높였다.

# 에이티즈만의 독보적 세계관
데뷔 앨범부터 이어져온 ‘트레저’ 시리즈부터 보물을 찾아 항해를 시작하는 유니크한 설정으로 주목을 받았던 에이티즈는 지난해 그 시곗바늘을 꺾고 프리퀄 격인 ‘피버’시리즈로 새로운 막을 열었다. 이는 수많은 케이팝 세계관 속에서 이례적인 스토리 설정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에 ‘세계관 맛집’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탄탄한 세계관을 보유한 에이티즈는 지난 ‘제로 : 피버 파트.1(ZERO : FEVER Part.1)’에서 열병의 순간을 맞이한 청춘들이 현실에 부딪히며 식어버린 가슴을 안고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면, 이번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는 그에 이어 세상 곳곳 사그라들고 있던 불씨를 타오르게 하는 에이티즈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특히 타이틀곡 ‘불놀이야’는 에이티즈만의 진정한 불꽃을 피우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 화려함과 웅장함을 다 담은 뮤직비디오 스케일
데뷔 타이틀곡 ‘해적왕’ 때부터 현지 사하라 사막을 배경으로 고퀄리티 티저와 뮤직비디오로 주목을 받았던 에이티즈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뮤직비디오 스케일을 선보인다.

28일 오후 공개된 ‘불놀이야(I’m The One)’ 뮤직비디오 티저만 봐도 희망과 열정이 사라진 삭막한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거대한 모래산과 대형 크레인까지 동원하는가 하면 지하벙커 세트까지 정교하게 재현해 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에이티즈는 한겨울 추위는 물론 타오르는 불꽃을 표현하기 위한 각종 소품들 사이에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흔들림 없는 표정연기를 그려냄으로써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 역대급 퍼포먼스
KBS ‘불후의 명곡’ 세 번 출연 중 2번의 최종우승을 거머쥔 것은 물론 최근 Mnet ‘킹덤: 레전더리 워’ 첫 대면식에서도 화려한 오프닝을 장식했던 에이티즈는 ‘퍼포먼스 맛집’, ‘마라티즈’, ‘무대장인’ 등 각종 수식어를 자랑한다.

이런 에이티즈가 이번 앨범에 대해 멤버 전원 입을 모아 ‘역대급 퍼포먼스’라고 칭하며 더욱 눈길을 끌고 있어 첫 무대에 대한 팬들의 갈증은 점차 커지는 중. 이에 최근 공개한 ‘불놀이야‘ 퍼포먼스 프리뷰 영상은 약 90초 분량만으로도 큰 반응을 불러 모았고, 유튜브 상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기대감을 입증했다.

한편, 에이티즈의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는 오늘(1일) 오후 6시 전격 공개되며, 3월 2일 오후 8시 네이버 V LIVE 온라인 팬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불놀이야’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KQ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