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가수들이 돌아온다! '믿듣가' 라인업 5
━
지소울GSoul X 벤 〈사랑이 공평할 순 없을까〉
〈보이스 코리아 3〉에서 이소라의 ‘제발’을 애절하게 부르면서 참가한 지소울. 그런 그가 당당히 〈보코3〉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반가운 컴백 소식을 알렸다. 게다가 ‘golden’이라는 예명에서 예전 이름인 GSoul이름으로 다시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얼마전 드라마 〈시지프스〉의 OST인 ‘Stay(tempus)’를 발표하며, ‘GSoul’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활동을 시작한 것이 그 증거. 이번에 발표할 곡 〈사랑이 공평할 순 없을까〉는 호소력 갑 ‘발라드 여제’ Ben과 함께 듀엣으로 발표할 예정. 독보적인 호소력을 지닌 두 가수의 음색이 어우러진 곡은 28일 공개한다.
폴 킴 〈사랑하는 당신께〉
비오는 날 듣는 노래의 연관 검색어 폴 킴. 고막 남친으로 이번 곡은 폴 킴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은 자작곡이다. 특히 모더니즘을 저절로 떠오르게 만드는 ‘하오체’로 쓰인 가사가 폴며들게 만드는 노래의 킥. 잔잔한 선율의 피아노와 현악기로 쓰인 편지지에 한 자씩 잉크로 눌러쓴 듯한 감성이 마음을 축축하게 만들어 준다. 25일 발표된 〈사랑하는 당신께〉도 ‘비’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해보자.
━
선미 〈꼬리〉
23일 공개된 선미의 〈꼬리〉. ‘24시간이 모자라’ 이후 탄탄한 솔로곡들을 모두 성공적으로 발매한 선미의 믿고보고듣는 컴백곡. 바디 수트로 유연한 동물의 안무를 딴 것은 물론, 한 쪽 발로 꼬리를 형상화한 고난이도의 안무도 안정적으로 소화했다. 경쾌한 리듬감과 맬로디가 매력적인 이 곡은 ‘사이렌’, ‘날라리’ 등을 작곡가 FRANTS와 선미가 공동 작곡을 맡았다. 본능적이고 당당한 여성을 표현한 〈꼬리〉의 주인공, 선미의 찐팬이라면 〈꼬리〉도 무한재생각.
샤이니 〈Don’t Call Me〉
샤이니 이즈 백. 6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샤이니. 발표했던 어느 곡도 익숙하지 않은 곡이 없을 정도로 고퀄을 자랑하는 믿고보고 믿고듣는 그룹인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 더 강력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꽉 채우고 있다. 매 앨범 수록곡까지 어느 한 곡 하나 버릴 곡이 없기로 유명한 장수그룹이다. 무대 라이브만 들어봐도 탄탄한 실력은 물론 안정적인 퍼포먼스까지 뭐하나 탑이 아닌 것이 없는 흠 잡을 수 없는 그룹. 얼른 스밍 돌릴 타이밍이다.
아이유 〈정규 5집〉
‘셀러브리티’ 음원을 성공적으로 발표하고 4년 만에 정규 5집 발매를 예고한 아이유. 새로운 티저 이미지를 한 장씩 공개하는 중이다. 한 장씩 발표될 때 마다 덕후들 마음 설레는 건 인지상정. 매 앨범마다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하기 때문에, 이번 정규 앨범은 좀 더 새로울 것으로 예상한다. 티저 이미지가 공개될 때마다 각각 ‘BYLAC’, ‘HILAC’ 이라는 단어가 함께 따라붙어 궁금증을 유발했다고. 팬들은 다양한 궁예를 멈추지 못하는 중.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든 새 앨범 발매만을 기다려보자.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