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홍지윤-양지은 팬덤, 금권 선거 논란? 경품 지급 두고 '설왕설래'
홍신익 2021. 2. 26. 23:17
[일간스포츠 홍신익]
TV조선 '미스트롯2'가 결승전만을 남겨두며 치열한 팬덤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금권 선거'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지난 25일 '미스트롯2' 결승전 1라운드에서 양지은이 문자투표 1위를 차지하고, 홍지윤이 2위를 차지한 것과 관련해 두 사람의 팬덤이 경품까지 내걸고 국민들의 문자 투표를 호소해 문제가 지적되고 있는 것이다.
주요 팬덤들은 최근 양지은, 홍지윤 등 자신들이 응원하는 참가자 이름을 '미스트롯2'의 '대국민 문자투표'에 넣어서 인증한 경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고 있다. 실제로 홍지윤 팬덤은 문자 인증자에게 치킨 세트, 문화상품권, 아이스크림·카페 기프티콘 등을 주고 있다. 양지은의 팬덤은 여기에 에어팟 프로까지 넣어서 투표를 유도하고 있다.
이들 팬덤은 오는 3월 4일에 생방송이 시작된 뒤 문자 투표 종료 전까지 해당 참가자 이름을 투표해달라고 적극 권하고 있다. 이를 접한 시청자들은 "이러한 투표 이벤트는 금권 선거와 같은 것 아닌가. 왜 하는지 모르겠다", "매표 행위나 마찬가지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홍신익 기자
▶ 모델 신재은, 패딩 안 또 속옷만 입고...
▶ 레드벨벳 조이, 엉덩이 겨우 가린 파격 원피스
▶ 41세 조인성, 차태현 팩트폭행에 발끈→자포자기
▶ 진달래가 쏘아올린 양지은? '문자투표'로 드러난 민심, 심상치 않은 이유..
▶ 함소원, 진화와 이혼설 입장표명[공식]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양지은, ´미스트롯2´ 1라운드 1위… ”대이변의 속출”(종합)
- ´미스트롯2´ 홍지윤, 굴욕 없는 과거 사진...파격 비키니 자태 공개!
- ´미스트롯2´ 홍지윤, 중학교 졸업사진 공개돼... 충격 VS 귀여워
- ´미스트롯2´도 공정성 논란…심판대 오르나
- ´미스트롯2´ 윤태화, ”충격 탈락? 패자부활전 있지요~” 스포일러 논란도...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