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바 "동양인 혐오 멈춰라" 소신발언

김정용 기자 2021. 2. 24. 11: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 포그바가 최근 불거진 동양인 혐오 범죄에 대해 비판 의견을 밝혔다.

포그바는 24일(한국시간)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을 통해 "동양인 혐오를 멈춰라"라는 글을 게시했다.

동양인 혐오는 최근 미국에서 새로 불거진 인종차별 문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미국 내 반중 정서가 심해지면서 동양인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무차별적인 혐오발언에 시달렸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폴 포그바가 최근 불거진 동양인 혐오 범죄에 대해 비판 의견을 밝혔다.


포그바는 24일(한국시간)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을 통해 "동양인 혐오를 멈춰라"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왜 사랑받기 위해서 투쟁해야 하는 세상을 살아가야 하나? 측은지심을 지니고 우리의 다양성을 기뻐해야 한다. 이 사태는 끝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동양인 혐오는 최근 미국에서 새로 불거진 인종차별 문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미국 내 반중 정서가 심해지면서 동양인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무차별적인 혐오발언에 시달렸다. 지난달 태국 출신 노인이 폭행 당해 사망했다. 지난달 말에는 미국의 한 남성이 동양계 노인 3명을 폭행하고 다니는 영상이 화제를 모으면서 미국 내 동양인 혐오에 대한 문제의식이 강해졌다.


사진= 인스타그램 캡쳐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