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Celebrity', 빌보드 케이팝 100 '4주 연속' 1위 등극

이정범 2021. 2. 23. 2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빌보드 코리아에 따르면, 금일(23)일 공개된 빌보드 케이팝 100 차트에서 아이유의 'Celebrity'가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10년 전 드라마 OST곡으로 발매되어 최근 역주행에 성공한 아이유의 또 다른 노래 '내 손을 잡아'가 4계단 상승해 19위에 올랐다.

 이 밖에 'Love poem'(13위), 'Blueming'(15위), 밤편지(21위)를 포함한 총 10곡이 차트에 오르며 아이유는 금주에도 케이팝 100 최다 지분을 가져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보드 코리아에 따르면, 금일(23)일 공개된 빌보드 케이팝 100 차트에서 아이유의 ‘Celebrity’가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지난주에 이어 한 주간 최다 스트리밍과 디지털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주 6위를 기록한 '에잇'은 금주 7위로 한 계단 하락했으나 여전히 톱 10 자리를 지키며 29주로 ‘최다 톱 10’ 신기록을 연장했다.

10년 전 드라마 OST곡으로 발매되어 최근 역주행에 성공한 아이유의 또 다른 노래 '내 손을 잡아'가 4계단 상승해 19위에 올랐다. 이달 6일 자 차트에 94위로 입성 후 3주째 최고순위를 경신하며 어느새 톱 10을 넘보는 위치에 자리 잡았다.  이 밖에 ‘Love poem’(13위), ‘Blueming’(15위), 밤편지(21위)를 포함한 총 10곡이 차트에 오르며 아이유는 금주에도 케이팝 100 최다 지분을 가져갔다.

매주 화요일 빌보드코리아 웹사이트에 국문으로 선공개되며, 익일 美 빌보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영문으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이유의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공식 SNS를 통해 아이유의 정규 5집 발매를 예고하는 첫 티저 이미지를 기습 게재하며 본격적인 컴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특히 티저 이미지와 함께 “IU 5th Album Teaser 'BYLAC’”이라는 문구가 공개돼 오랫동안 아이유의 새 앨범을 기다린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아이유는 현재 새 앨범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빌보드코리아-EDAM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