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군 랜드 마크 '공공도서관 건립 설명회' 등

최일생 2021. 2. 23. 16: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함안군은 22일 군청 별관3층 중회의실에서 함안 공공도서관 건립 중간설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조근제 함안군수, 정상율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 군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함안교육지원청의 도서관 건립 추진사항 보고, 설계용역 기관의 중간설계서 설명, 참석자들의 의견제시와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함안 공공도서관은 사업비 89억 7천만 원(함안군 건립지원금 10억 포함)을 투입하여 가야읍 도항리 211-10 일원(구, 함안IC 부지)에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설계 진행 중이며 4월 설계 완료 후, 6월 시공사 선정을 거쳐 내년 5월 준공 예정이다.

인근에는 함안문화예술회관, 함안문화원, 함주공원, 함안체육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도서관 준공 시 지역민들이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가까운 거리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집약형 복합문화공간이 만들어 질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이날 조근제 군수는 “함안공공도서관의 건립은 군민의 오랜 숙원이다”라며 “조속히 시행되어 군민들에게 친근한 문화 복지의 장이자 함안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함안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비대면 회의 개최

함안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이달말부터 시작됨에 따라 신속하고 안정적인 예방접종추진을 위하여 지난 22일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조규호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의사회, 약사회, 의료기관, 경찰서, 소방서 등 5개 기관 14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예방접종 기본계획을 공유하고 접종준비, 의료인력지원, 예방접종 센터 치안 등 접종을 위한 기관별 역할 및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각 기관별 협조를 요청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대상은 정부의 우선순위에 따라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65세 미만 종사자 및 입원환자, 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대응요원 등이 우선적으로 접종받게 되며 순차적으로 만18세 이상 전 군민에 대한 접종이 실시될 예정이다.

조규호 부군수는 “이달 말 부터 실시될 성공적인 예방접종을 위하여 행정역량을 총 동원하고 있다”며 “하루 빨리 군민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의료기관 등의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함안군, 소득개발분과위원회 심의회 개최

함안군은 22일 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관 2층 회의실에서 2021년 농어업·농촌 식품산업정책 소득개발분과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

2021년도 원예유통분야 사업대상자 선정과 2022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위해 개최된 이날 회의는 소득개발(원예, 과수) 분과위원회 위원장 과 위원 5명, 간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경남도청, 경남농업기술원, 군비 자체사업 등 원예유통분야 37개 사업 91억2700만원의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제안설명, 심의·의결이 이뤄졌다.

또한 2022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 건은 2021년 대비 16억7000만원이 증액된 54억5000만원의 국비 예산 신청이 의결됐다.

◆함안군, 2021년 함안새바람 동아리 발대식 개최

함안군은 23일 ‘2021년 함안새바람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조규호 부군수를 비롯한 함안새바람동아리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직원들 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활력 있는 창의행정 추진과 조직 내 혁신분위기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은 2021년 혁신동아리 남녀 대표의 혁신 실천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회원 소개, 동아리 운영방안 토의,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월 1회 정례회를 가질 예정인 함안새바람 동아리는 ▲군정 혁신과제 발굴 및 개선방안 제안 ▲발굴된 과제에 대한 의견제시 및 검토 ▲분기별 혁신 추진상황 공유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함안새바람 동아리 단장인 조규호 부군수는“혁신이란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것에서 시작한다”라며“회원들께서는 함안의 혁신을 위해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