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IS] '일렉트로닉 거장' 다프트 펑크, 28년 만에 전격 해체

박정선 2021. 2. 23. 07: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다프트 펑크 유튜브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듀오 다프트 펑크(Daft Punk)가 팀을 결성한 지 28년 만에 해체를 선언했다.

다프트 펑크는 22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에필로그(Epilogue)'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두 멤버가 함께 걷다가 멤버 한 명이 멈춰 서고, 결국 사라지는 장면이 연출됐다. 이어 '1993~2021'이라는 문구가 등장했다.

사진=다프트 펑크 유튜브

영상이 공개된 후 다프트 펑크의 해체설이 제기됐고, 영국 BBC 등 외신들은 "다프트 펑크의 홍보 담당자를 통해 팀 해체를 확인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팀 해체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프랑스 출신의 토마 방갈테르(Thomas Bangalter), 기마누엘 드 오멩크리스토(Guy-Manuel de Homem-Christo)로 이뤄진 다프크 펑크는 1993년 파리에서 결성됐다. 비주류 장르였던 전자 음악의 인기를 선도하며 전자 음악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 평가받는다. 모습을 전혀 드러내지 않는 것이 이들의 상징과도 같다. 헬멧을 쓰고 장갑을 낀 채 공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8년간 4장의 정규 앨범과 2장의 라이브 앨범을 발매했다. 위켄드(The Weeknd)의 곡을 피처링한 '스타보이(Starboy)'(2017)로 빌보드 1위를 차지했고,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피처링한 '겟 럭키(Get Lucky)'(2013)가 빌보드 2위까지 올랐다. 이 외에도 '다 펑크(Da Funk), '어라운드 더 월드(Around the World)',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하더 베터 패스터(Harder Better Faster)', '썸씽 어바웃 어스(Something About Us)', '테크놀로직(Technologic)'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들었다. 그래미 어워드에서 2007년 최고의 일렉트로닉 댄스 앨범상을, 2009년 최고의 댄스 레코드상을, 2014년 올해의 레코드상과 최고의 댄스 일렉트로니카 앨범상, 최고의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상 등을 수상했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도 2014년 탑 댄스 일렉트로닉 아티스트상, 탑 댄스 일렉트로닉 앨범상을 받았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