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 엔터가 만납니다".. YTN2 내달 1일 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도 전문 케이블 채널 YTN이 뉴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뉴스테인먼트 채널' YTN2를 다음 달 1일부터 선보인다.
YTN은 뉴스를 소재로 생활·정보·교양·오락 콘텐츠를 아우르는 국내 첫 뉴스테인먼트 채널 YTN2가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역사학자 임용한 등이 출연하는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은 최신 이슈를 인류 전쟁사와 버무려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1일 첫 방송에서 1919년 3·1운동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도 전문 케이블 채널 YTN이 뉴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뉴스테인먼트 채널’ YTN2를 다음 달 1일부터 선보인다.
YTN은 뉴스를 소재로 생활·정보·교양·오락 콘텐츠를 아우르는 국내 첫 뉴스테인먼트 채널 YTN2가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YTN은 “정통 뉴스 범주에는 들지 않아도 보통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재밌어하며 화제로 삼는 것을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방송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뉴튜브’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뉴스캠핑’이 전파를 탄다. ‘뉴튜브’는 SNS 화젯거리와 옛 뉴스들을 친절하게 풀어놓는 토크쇼다.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와 개그맨 변기수 등이 출연한다. 또 역사학자 임용한 등이 출연하는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은 최신 이슈를 인류 전쟁사와 버무려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1일 첫 방송에서 1919년 3·1운동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삶과 밀접한 동네 소식을 전하는 ‘뉴스캠핑’은 지방자치단체장들도 출`하는 독특한 얼개의 뉴스가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YTN2는 ‘고쳐듀오 ‘김창옥 정기강연회’ ‘아! 그 사람’ ‘인생고수’ ‘건강 365’ 등 다양한 예능·교양·다큐멘터리를 편성했다.
YTN2는 YTN에서 시간 제약으로 다 전하지 못한 생활 정보 관련 정부 브리핑도 생방송으로 상세히 전달할 계획이다. IPTV·케이블·위성방송 등 모든 플랫폼을 통해 방송되며 유튜브에서도 만날 수 있다.
강경루 기자 r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신애, "네 세상은 거짓이야" 의미심장한 인스타 추가 게시
- "김연경 나타나자 병원이 다 웅성웅성" 또 나온 미담
- "교회 앞에 폭발물 가방" 출동해보니 가방이 '꿈틀꿈틀'
- “흉기 위협” 신고에 경찰은 뒷짐 지고 어슬렁…신고자 숨져
- 시진핑 딸 사진 유포자 모친 "中, 아들 고문하고 증거조작"
- "죗값 달게 받아" "대치동 패거리" 줄이은 박혜수 학폭 의혹
- 유튜버 유정호 극단적 선택 시도.. "응급실서 치료중"
- 성관계 동의했어도 '필름' 끊기면 강제추행..대법원 첫 판례
- '인간수업' 김동희 학폭 의혹.. "흡연, 장애친구 괴롭혀"
- "팬티 보여" 前 뉴욕시장 성희롱에 한방 먹인 미셸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