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뮤직 100대 명반] (18) 꿈이 있는 자유 1집 <꿈이 있는 자유> (199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크에 기반을 둔 서정적인 음악으로 독자적인 세계를 이룬 꿈이 있는 자유의 데뷔 음반.
꿈이 있는 자유의 가장 큰 기여는 예배곡과 CCM, 신앙과 일상을 균형감 있게 조화시킨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음반의 '나 어디 거할지라도' '하연이에게'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같은 곡들이 바로 그런 균형감의 좋은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크에 기반을 둔 서정적인 음악으로 독자적인 세계를 이룬 꿈이 있는 자유의 데뷔 음반. 꿈이 있는 자유의 가장 큰 기여는 예배곡과 CCM, 신앙과 일상을 균형감 있게 조화시킨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음반의 ‘나 어디 거할지라도’ ‘하연이에게’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같은 곡들이 바로 그런 균형감의 좋은 모델이다. 하나님에 대한 언급도, 신앙적 감정을 드러내는 어떤 미사여구도 없이 ‘우리가 간직해야 할 소중한 것은 내 삶을 누군가에게 나눠줄 수 있는 것’이라고 담담히 노래하는 가사는 그야말로 일상 속에 체화된 신앙, 삶의 자리마다 드러나야 할 영성의 모습을 조화롭게 들려준다. (박현철 청어람ARMC 팀장)
한줄평 ▶ 시와 노래가 하나가 된 조화로운 영성의 전형을 보여준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는데 말기암.. 꿈과 믿음이 나를 일으켰다"
-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는데 말기암...꿈과 믿음이 나를 일으켰죠_천정은 자매 #부활 그 증거
- "인생 2막 열고 싶다" 한남대 83세 졸업생 김주원 목사
- [세계의 영성 작가] “용서와 사랑으로 끝내 부활하여라” 구원의 손 내미시네!
- 북송 위기에 만난 하나님.. "이젠 내일을 꿈꾸게 됐다"
- ‘콩닥콩닥’ 엄마 뱃속 12주 된 내 모습 어때요?…생명 감수성 캠페인
- 부활의 기쁨 이웃과 함께…부활절 연합예배 4월 4일 사랑의교회서 개최
- "이웃과 피조물의 고통에 귀 기울이는 사순절을.."
- 날 찾아 떠난 ‘1년의 방학’… 청소년 갭이어, 만족도 높다
- 음성으로 만나는 대화의 장 ‘클럽하우스’ 사역지로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