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자씨] 버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에게 비누 거품 만들기는 재미있는 놀이입니다.
비눗물의 농도와 거품을 부는 도구의 변화에 따라 작은 거품, 큰 거품, 다양한 형태와 연속적인 거품이 일어납니다.
거품은 놀이의 대상일 때 안전합니다.
모두 부동산 버블(거품), 주식 버블, 비트코인 버블을 이야기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비누 거품 만들기는 재미있는 놀이입니다. 비눗물의 농도와 거품을 부는 도구의 변화에 따라 작은 거품, 큰 거품, 다양한 형태와 연속적인 거품이 일어납니다. 한껏 커진 거품은 조만간 터집니다.
거품은 놀이의 대상일 때 안전합니다. 하지만 현실 속에서 거품은 지극히 위험합니다. 인간의 욕심과 헛된 소망을 매개로 한껏 부풀고 그대로 유지될 것을 기대합니다. 그러나 거품이 커질수록 터질 날이 가까워집니다. 큰 피해가 닥칩니다.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엄청난 후유증에 시달립니다.
모두 부동산 버블(거품), 주식 버블, 비트코인 버블을 이야기합니다. 그 거품의 크기가 커질수록 대비책과 출구 전략이 필요합니다.
먼저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빚이 있다면 우선 해결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자족하는 마음을 회복해야 합니다. 물질이 날 만족게 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만이 내 만족의 근원임을 고백해야 합니다. 사순절 기간 주변의 버블을 터뜨리고 주님으로 채워봅시다.
이성준 목사(인천 수정성결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는데 말기암.. 꿈과 믿음이 나를 일으켰다"
-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는데 말기암...꿈과 믿음이 나를 일으켰죠_천정은 자매 #부활 그 증거
- "인생 2막 열고 싶다" 한남대 83세 졸업생 김주원 목사
- [세계의 영성 작가] “용서와 사랑으로 끝내 부활하여라” 구원의 손 내미시네!
- 북송 위기에 만난 하나님.. "이젠 내일을 꿈꾸게 됐다"
- ‘콩닥콩닥’ 엄마 뱃속 12주 된 내 모습 어때요?…생명 감수성 캠페인
- 부활의 기쁨 이웃과 함께…부활절 연합예배 4월 4일 사랑의교회서 개최
- "이웃과 피조물의 고통에 귀 기울이는 사순절을.."
- 날 찾아 떠난 ‘1년의 방학’… 청소년 갭이어, 만족도 높다
- 음성으로 만나는 대화의 장 ‘클럽하우스’ 사역지로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