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GS샵, 통합 앞두고 상품‧채널 시너지 확대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과 GS샵이 공동 상품 기획,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시너지 점검에 나섰다.
성찬간 GS리테일 상무는 "양사가 이번 달 첫 번째 GS프라임위크를 시작으로 공동 상품 기획, 판매 채널 확대 등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기로 했다"며 "7월 합병을 앞두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랄라블라에서는 GS샵의 완판 상품 4종 GS샵 베스트템 기획전 열어 특가 판매
GS리테일과 GS샵이 공동 상품 기획,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시너지 점검에 나섰다.
GS그룹의 두 유통사가 7월 통합을 앞두고 정기 공동 행사의 운영, 상품의 교차 판매 확대 등 통합 후 시너지 확대를 본격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모색하기로 했다.
양사는 정기 공동 행사의 운영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를 ‘GS프라임위크’로 지정해 특별한 혜택을 담은 상품들을 양사의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GS프라임위크’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데 GS25, GS수퍼마켓, GS프레시몰, GS샵의 TV홈쇼핑 등 양사의 전 채널이 동원된다.
11종으로 구성된 하겐다즈GS프라임기획팩, GS샵의 인기 상품인 한입쏙LA갈비 등 양사가 공동 기획했거나 인기 있는 상품들이 1+1, 최대 40% 할인 등의 파격적 조건으로 운영된다.
양사는 고객 편의와 접점 확대를 위한 크로스 판매와 마케팅도 강화한다. GS리테일 채널에서 ‘GS프라임위크’ 기간 내 대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GS샵 모바일 상품권(2000원권)을 지급한다.
GS샵 채널의 모바일앱, 인터넷몰 구매 고객 역시 GS25 모바일 상품권(2000원권)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드뷰티스토어(H&B STORE) 랄라블라는 26일부터 내달 25일까지 한 달 간 전 점포에서 ‘GS샵X랄라블라 홈쇼핑 완판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바게지마스크팩, 달바미스트, AHC아이크림, 마데카21토너 등 GS샵의 인기 상품들이 총출동한다.
특히, 바게지마스크팩은 전 세계에서 약 1000만개가 팔렸고 GS샵에서 단 3회 방송 만에 5만개 가까이 팔린 이탈리아의 세계적 인기 상품이다. 랄라블라는 이번 기획전에서 바게지마스크팩을 정상가 대비 75% 할인된 1만4500원에 파격 특가로 판매한다.
양사는 앞으로 ‘GS프라임위크’를 통해 인기 상품들을 각 사 고객들에게 더 많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이 GS리테일과 GS샵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성찬간 GS리테일 상무는 “양사가 이번 달 첫 번째 GS프라임위크를 시작으로 공동 상품 기획, 판매 채널 확대 등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기로 했다”며 “7월 합병을 앞두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데일리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S리테일, 당근마켓과 온·오프 동네 플랫폼 구축
- GS리테일, 국가유공자 가족에게 ‘보훈문화상’ 상금 2배로 기부한다
- GS리테일‧GS샵, 올 7월 통합 앞두고 공동 마케팅 기획
- GS리테일, 전라남도와 공동개발한 가정간편식 3종 출시
- [2024 美대선] 트럼프, 개표 초반 경합주 7곳 중 4곳 해리스에 앞서
- 북러 협력 온라인까지?…디도스 공격으로 국방부 홈페이지 '먹통'
- 최상목 “美대선 대비해 예비비 6000억 증액 요청…野 금투세 폐지 입장 환영”
- 해결될 기미 없는, 일반인 출연자 리스크 [D:이슈]
- “정몽규 중징계 요구” 넉 달 들여다 본 문체부 감사 결과…실효성 물음표·고개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