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림파마텍 백신주사기 대박.. 美 등 20여개국서 주문 쇄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소잔여형(LDS) 주사기를 생산하는 의료기기 중소기업 '풍림파마텍'에 세계 20여개국에서 구매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풍림파마텍이 다음 달부터 월 2000만개 이상의 LDS 주사기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풍림파마텍은 중기부와 삼성전자의 상생형 스마트공장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한 달 만에 LDS 주사기를 월 1000만개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소잔여형(LDS) 주사기를 생산하는 의료기기 중소기업 ‘풍림파마텍’에 세계 20여개국에서 구매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풍림파마텍이 다음 달부터 월 2000만개 이상의 LDS 주사기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LDS 주사기의 확보가 중요해지면서 구매 요청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앞서 일본 정부는 이 주사기를 확보하지 못해 1200만명이 접종할 수 있는 화이자 백신 폐기 결정을 내리기도 했다. 풍림파마텍은 미국에서 1억8000만개, 일본에서 약 8000만개를 비롯해 세계 20여개국에서 구매 요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LDS 주사기는 백신 1병당 6회분(명) 이상 주사가 가능해 코로나19 백신을 20% 추가 증산하는 효과가 있다. 풍림파마텍은 중기부와 삼성전자의 상생형 스마트공장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한 달 만에 LDS 주사기를 월 1000만개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과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전북 군산의 풍림파마텍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풍림파마텍은 화이자 백신 접종 6만명분에 대한 주사기 12만7000개를 질병관리청에 기부하기로 했다.
정진영 기자 you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93 자살 상담했더니..사적 연락한 男상담원, 제명
- 세균 1400배, 더러운 추출기..홈카페용 더치커피 적발
- 美 역대급 한파에 바다거북 '기절' 속출.. 4500마리 구조
- "美 로비에만 6000억 쓰는 日.. 램지어는 거의 일본인"
- 초2 딸 앞에서 흉기로 아내 살해한 40대, 징역 12년
- '女배구 쌍둥이' 팬카페 '학폭옹호'?..2차 가해 논란
- 헤어진 여자친구 부친 살해한 20대 징역 28년 확정
- 너무 가벼운 민주당 부대변인의 입..野 향해 "생XX 공약"
- 성폭행 피하려 혀 잘랐다 징역받았는데.. 재심청구 기각
- "차량 앞유리에 성에 잔뜩..노인 느려서 난 사고 아니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