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2021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취업 취약계층인 관내 18세 이상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2021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여,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다양한 일자리 영역 확대 및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17일, 장애인일자리 참여자에 대한 기본 필수 교육을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배치기관별 온라인 교육(2021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 안전보건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으로 대체 실시 한 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취업 취약계층인 관내 18세 이상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2021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여,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다양한 일자리 영역 확대 및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17일, 장애인일자리 참여자에 대한 기본 필수 교육을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배치기관별 온라인 교육(2021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 안전보건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으로 대체 실시 한 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일자리 사업기간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참여자는 모집 공모절차를 통해 선발되어, 장애인 일반형 전일제 일자리사업 26명, 시간제 6명, 장애인 복지일자리 사업 30명, 특화형 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 보조 일자리 사업 4명으로 총 66명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합천군 국공립 야로하나어린이집 내달 개원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다음달 2일부터 야로면에 신축한 국공립 「야로하나어린이집」을 개원하고 운영을 시작한다.
군의 4번째 국공립어린이집으로, 2019년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의 60%를 지원받아 야로면 구정리 내에 이를 추진해왔다.
야로하나어린이집은 지상1층 연면적 323㎡ 규모로 보육실, 유희실, 교사실 등을 갖췄으며 총27명의 어린이를 보육할 수 있다.
2020년 9월 합천군보육정책위원회를 통해 어린이집 위탁운영자(원장 최유란)을 선정했으며, 현재 원아 모집 중이다. 보건복지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만0・1세반 1개, 만2세반 1개, 만3~5세반 1개 등 3개반 이상이 꾸려지며, 원장 1명, 담임교사 3명 등 교직원 7명이 근무 예정이다.
◆합천군, 비대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합천군(군수 문준희)는 관내 농업인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지난 18일부터 11월말까지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추진한다.
매년 실시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로운 농업기술을 확산, 보급하고 주요 농정시책을 홍보하여 농업인의 현장문제 대응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지난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일부 교육이 중단되어 농업인들이 불편을 겪었다.
올해는 이러한 농업인 불편함과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합천군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벼, 양파, 마늘 등 주요작물 재배기술과 스마트폰 활용, 웃음치료 등 10과정을 교육영상으로 게시해 농업인들의 자발적 구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특성과 농업인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영상 제작으로 실용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려는 합천군의 노력은 지역 농업인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