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생애주기별 지원시책 담은 생활안내서 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삼척시는 결혼·임신에서 출산·육아까지 다자녀와 관련된 지원사업과 주소 전입 및 귀농·귀촌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담은 '2021년도 아이 키우기 좋고, 살기 좋은 명품도시 삼척! 생활안내서'를 제작 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하는 생활안내서는 삼척시에서 시행 중인 55개 시책 지원사업을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주소이전, 귀농·귀촌 등 6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생애주기에 따라 필요한 혜택과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간하는 생활안내서는 삼척시에서 시행 중인 55개 시책 지원사업을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주소이전, 귀농·귀촌 등 6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생애주기에 따라 필요한 혜택과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리고 각각의 시책을 지원대상, 지원내용, 문의처 등으로 간략하게 요약해 가독성을 높이고, 누구나 손쉽게 들고 다니며 필요한 때에 읽기 쉽도록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제작했다.
생활안내서는 삼척시청 민원실, 삼척시 보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하여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주 찾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집 등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생활안내서가 새로 전입한 시민들에게 삼척에서 살기 좋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env@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