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센터, 콘 프로젝트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7일 'CORN(콘)프로젝트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동형 센터장 취임 이후 싸이월드 고객개발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 사업화 검증 프로젝트인 CORN(콘) 프로젝트를 지난해 8월부터 매주 2회 상시 개설해 진행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7일 'CORN(콘)프로젝트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동형 센터장 취임 이후 싸이월드 고객개발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 사업화 검증 프로젝트인 CORN(콘) 프로젝트를 지난해 8월부터 매주 2회 상시 개설해 진행해왔다.
CORN은 'Customer Oriented ReNovation'을 축약한 말로 고객지향혁신을 의미하며, 경남센터의 대표 창업 입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CORN프로젝트 콘테스트는 창업 의지가 높은 (예비)창업자가 고객입장에서의 아이디어 사업화 검증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 고객, 사업 방향 등을 구체화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서비스)을 제작해 창업자의 시간과 자금 낭비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해 11월부터 모집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12월 결과물에 대한 고객반응조사(키워드 광고) 와 평가를 거쳐 최종 10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간식구매 플랫폼 아이템으로 프로젝트에 참가한 구수룡, 정필성(스낵365)씨가 수상했다.
우수상 아이템에는 △퇴비 운반과 방제 작업용 농업로봇(조경식) △통곡물 수제 그래놀라 제조 및 판매(안우영) △무인 음식 배달 기기용 수평유지 보관함(정종순) △위치기반 포토스팟 정보공유 앱(김성철)이 수상했다.
장려상 아이템에는 △12주 영어회화 초보 그룹 PT(최호종) △스마트팜 양액 제어기(이희철) △폴리 주얼리 DIY키트 제품 판매(박미정) △스마트 놀이교육 APP ‘엄마표 방탈출 게임’(서나영) △마스크 액세서리 판매(안혜인)가 수상했다.
이동형 센터장은 "앞으로도 참가팀들이 고객중심의 생각을 가지고 성장하기를 바라며 올해부터 확대해 시작하는 콘 프로젝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검증된 아이디어를 통한 제품개발과 사업계획 수립 후 투자까지 연결되는 과정을 센터에서 함께 해내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