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17일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탈플라스틱 운동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과 참여 확산을 위해 실시한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에서 따온 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허성무 창원시장은 17일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탈플라스틱 운동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과 참여 확산을 위해 실시한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에서 따온 말이다.
조명래 전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이 릴레이는 박일호 밀양시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촬영한 영상은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1회용품 사용 안 하고(GO)! 텀블러·다회용컵 사용하고(GO)!'로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했다.
허 시장은 "넘쳐나는 플라스틱이 결국 생태계 및 우리의 건강까지 위협하게 된 지금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고 지구환경을 살리는 길임을 알고 나부터 실천할 것"며 "탈(脫)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뜻깊은 캠페인이 널리 확산되기를 바라며, 국민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변광용 거제시장, 이호중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을 지명했다.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