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민 종합체육시설 영동체육공원 조성 '윤곽'

최문갑 2021. 2. 16. 23: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영동군민들의 숙원인 영동체육공원 건립 사업의 밑그림이 나왔다.

16일 영동군에 따르면, 군은 군청상황실에서 '영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15일 열었다.

군은 지역의 생활체육시설 인프라를 확충,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군민의 여가·문화 커뮤니티 공간 조성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자 영동체육공원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 "포스트스트 코로나 대비 차질 없이 추진, 군민 삶의 질 향상"
‘영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 모습.

[영동=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충북 영동군민들의 숙원인 영동체육공원 건립 사업의 밑그림이 나왔다.

16일 영동군에 따르면, 군은 군청상황실에서 ‘영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15일 열었다. 

군은 지역의 생활체육시설 인프라를 확충,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군민의 여가·문화 커뮤니티 공간 조성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자 영동체육공원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영동체육공원은 영동읍 매천리 125-2번지 일원 7만3353㎡ 터에 들어선다.

총사업비 356억여 원을 들여 짓는 영동의 새로운 종합스포츠타운이다.

군은 체육공원 기본설계계획(안) 마련 후. 충북도 경관심의, BF(장애물없는 생활환경) 인증 사전심사, 관련법 협의를 진행해 15일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2019년 9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설명회, 중간보고회 등 꼼꼼한 의견수렴을 통한 몇 차례의 수정·보완을 거쳐 이날 설계용역을 최종 완료했다.

기본계획에 따르면 이곳에는 축구장(3면), 풋살장(1면), 다목적구장(2면), 씨름장(1개소), 산악자전거 연습장(310m), 배드민턴장․볼링장을 갖춘 실내체육관, 야외운동기구(10EA) 등 체육시설을 갖춘다.

주차장, 도로, 녹지 등 기반시설은 물론, 휴게공간과 어린이놀이공간, 파고라 등의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실시계획인가(사업인정고시) 등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6월 착공, 2022년 완공 예정이다. 

영동체육공원은 인근 과일나라테마공원, 와인터널과 현재 조성 중인 '레인보우 힐링관광지'를 연결하는 스포츠·관광 복합레저 공간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군은 문화체육센터, 군민운동장, 생활체육공원 등 관내 스포츠 시설과 연계되고, 전국체전 등 규모 있는 스포츠대회를 유치함으로써 지역활력 창출 및 경제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영동체육공원이 조성되면 군민의 스포츠 여가 향유는 물론, 영동 홍보와 지역공동체 화합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군민들이 원하는 생활체육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발전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증가하고 있는 체육 수요와 군민 요구에 맞춰,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일상으로 복귀했을 때, 군민들이 어디에서나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영동국민체육건강센터 건립(뉴딜사업),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영동군민운동장 노후시설 개보수 등 체육시설 확충 및 개·보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mgc1@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