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ABC기반 인재양성·스마트 캠퍼스 조성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성대학교가 16일 ABC기반의 인재양성과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국내 최고의 ABC 엔지리어링 솔루션 기업인 ㈜아이커머와 클라우드 혁신 기업인 한국HPE와 산학협약을 맺었다.
김선순 총장과 ㈜아이커머 심영길 대표이사 및 한국HPE 곽내형 상무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에서 ABC(AI, Block Chain, Cloud) 기술 기반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과 ABC인재 양성 및 취업·창업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선순 총장과 ㈜아이커머 심영길 대표이사 및 한국HPE 곽내형 상무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에서 ABC(AI, Block Chain, Cloud) 기술 기반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과 ABC인재 양성 및 취업·창업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핵심 시스템 구축과 Digital Tech 기반의 교육환경 및 교육시스템 구축에도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김선순 총장은 “수성대는 4차산업혁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을 ABC 기반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있다”며 “ABC 관련 최고의 기업들과 협약을 통해 인재양성을 물론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통해 혁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심영길 대표이사도 “ABC기술 기반으로 혁신하고 있는 수성대와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대구·경북지역 대학 및 공공기관의 ABC 기반 구축을 위해 대구사무소 개설 등을 통해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이커머 및 한국HPE는 수성대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과 ABC플랫폼 조성을 위해 대학 본관에 가칭 ABC융합교육센터를 조성하고 있으며, 아이커머 직원들의 재교육을 위해 ABC과와 협력키로 했다.
ABC융합교육센터가 조성되면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지능정보 기술을 융합해 지능형 사이버 보안 위협에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대학 교육 및 학사행정의 지능화와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스마트 캠퍼스로 혁신하게 된다.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감장 뒤흔든 尹대통령 녹취록…여야, 김건희 출석 놓고도 격돌
- 토스뱅크 출범 후 첫 정기검사…주안점은 내부통제·유동성
- 가을 색 찾아 ‘강원도로 떠나볼까~’
- 정진석 실장 “명태균 의혹 관련 이달중 대통령 입장 표명”
- ‘문화의 장’ 도약하는 20주년 지스타…주요 기대작 살펴보니
- 4대 그룹 모두 회비 납부 결정…한경협, ‘재계 맏형’ 역할 시동 걸까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한류로 허문 벽…김동성 영국 왕립구의원 “韓·英 문화·청년 교류 확대” [쿠키인터뷰]
- 8일부터 비자 없이 중국 간다…최대 15일 체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