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상대로 6골' 손흥민, 선발 출전에 이견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이번 주말 맨체스터시티 격파에 앞장선다.
토트넘은 오는 14일 오전 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리그 선두 맨시티를 상대로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원정경기를 갖는다.
손흥민도 맨시티전에 선발 출전해 득점 사냥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이번 주말 맨체스터시티 격파에 앞장선다.
토트넘은 오는 14일 오전 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리그 선두 맨시티를 상대로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원정경기를 갖는다. 맨시티는 최근 리그 10연승을 질주하고 있다. 토트넘 입장에선 위기이자 기회다.
손흥민도 맨시티전에 선발 출전해 득점 사냥에 나선다. 영국 '가디언'은 12일 맨시티와 토트넘의 예상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손흥민도 예외 없이 포함됐다. '가디언'은 토트넘이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하며, 해리 케인이 원톱에 서고 손흥민이 탕귀 은돔벨레, 에릭 라멜라와 2선에 선발 출전할 것으로 내다봤다.
'후스코어드닷컴'도 라멜라 대신 스티븐 베르흐바인을 2선 오른쪽에 배치했을 뿐, '가디언'과 동일하게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손흥민의 선발 출전에 이견이 없다.
그도 그럴 것이 손흥민은 맨시티전에 유독 강했다. 맨시티를 상대로 뛴 8경기에서 무려 6골을 기록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부임한 뒤, 맨시티를 상대로 손흥민보다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레스터시티의 제이미 바디(9골)가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맨시티의 뒷공간을 효과적으로 공략했었던 손흥민은 이번 맞대결에서 리그 14호골에 도전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헐크, "진정한 사랑 찾았다" 전처 조카와 약혼...사촌누나가 새엄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섹시 축구스타'에 선정된 한국 선수는 누구? 손흥민 아님 주의! (美 매거진 선정) - 풋
- 올림픽채널 '당신이 손흥민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 전격 해부...유년기, BTS, 열애설도 소개 - 풋
- ‘왜 이강인 무시해?’ 스페인 일간지, 이강인 투입 안 되자 문제 제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무리뉴의 5실점, ‘포체티노의 토트넘’에 당한 뒤 6년 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클롭의 확신 “알리송,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 올거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베일, ‘컨디션 문제’로 무리뉴 감독과 긴장감 고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우파메카노 영입전 선두주자는 뮌헨, ‘바이아웃’ 지불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인터뷰] 이창용 “난 창욜, 제공권 좋은 단신 센터백이란 뜻이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거친 파울에 쓰러진 네이마르 “다이버라는 말 견디기 힘들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