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나라, 머리머리! 효과 좋은 탈모 샴푸는?
겨울철 유난히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피부의 일종인 두피도 마찬가지이다. 두피 각질, 건조해진 모발, 탄력 저하 등으로 인해 탈모 증상이 악화되면서 머리에 대한 고민이 심해지기 마련이다. 더불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두피 환경도 나빠지고 탈모에 영향을 주는 다른 여러 생활패턴이 바뀌면서 탈모인 또는 탈모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아졌고 자연스레 시중에도 많은 탈모샴푸가 출시되고 있다.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365일 관리하는 피부처럼 앞으로는 이 샴푸들을 사용하여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주자.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 헤어 디자이너들의 1픽 추천 샴푸인 ‘루시스크리스탈’. 투명한 에센스 제형으로 뛰어난 세정력은 물론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두피에 가는 자극은 최소화한 제품이지. 개운함이 다소 적은 다른 탈모샴푸들과 다르게 루시스크리스탈 제품은 거품이 굉장히 풍성하고 쫀쫀하기 때문에 개운함은 물론 두피와 모발 속의 노폐물과 각질 등을 완벽하게 세정해 비듬 완화에도 좋은 샴푸지. 루시스크리스탈의 주성분으로는 코코넛 오일, 맥주효모 추출물 등으로 코코넛 오일은 탈모에 좋은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분이, 맥주효모 추출물은 모발을 부드럽게 해주고 조기 노화를 방지한다고 해.
내추럴 뷰티 브랜드 아하바의 ‘미네랄 소금 샴푸’! 사해 소금을 주성분으로 하여 미네랄이 풍부한 샴푸! 투명한 무색의 묽은 제형으로 사용감도 좋아 샴푸 시에 모발 엉킴이 없을 정도로 굉장히 부드럽다. 또한 아하바만의 특허받은 기술 ‘오스모터’로 피부 주름의 깊이를 감소시키고 피부의 수분 함량을 높여줌과 동시에 삼투성 펌프로 작용해 수분과 영양소를 표피 레이어로 끌어올려 준다. 아하바 미네랄 소금 샴푸의 주성분으로는 사해 소금, 알로에베라 추출물 등으로 사해 소금은 미네랄과 영양분을 표피로, 알로에베라 추출물은 모발을 두껍게 하고 뿌리 볼륨 또한 살려준다고 해.
시원한 향과 녹차의 녹색 컬러의 조화가 정말 매력적인 샴푸, 가벼운 사용감을 주는 ‘아모스 녹차실감 샴푸’! 쫀득쫀득하고 불투명한 제형으로 ‘지성 두피 전용’, ‘ 민감성 두피 전용’ 등 두피의 타입별로 나눠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적당한 거품감과 두피가 청량해지는 개운함을 주는 아모스 녹차실감은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세정력 또한 좋은 편이다. 하지만 구매 전 꼭 자신의 두피 타입을 체크하고 타입별로 샴푸를 골라야 한다. 두피 자극을 최소화해서 각질을 케어해주는 ‘민감성 타입’, 유분기를 잘 없애주는 ‘지성 타입’ 등 자칫 확인하지 않고 고르면 두피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아모스 녹차실감 샴푸의 주성분으로는 백자인, 두물 녹차로 이 두 성분이 두피 각질과 비들을 동시에 잡아준다고 해.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