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귀향 새해..설 맞이 '영통'은 어떠세요
LG유플러스는 TV통한 '가족방송' 돕기도
AR로 설 안부인사 나눌 수 있도록 이벤트도 제공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통신3사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설 명절에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코로나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설 연휴에는 소상공인에게 통신비 관련 지원도 실시한다.
여기에 통신사별로 이번 설 연휴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서비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자체 미디어 플랫폼이나 웹툰 페이지에서도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전날 통신3사 CEO와 온라인 간담회를 갖고 설 명절에 '랜선 귀향'을 장려하기 위해 설 연휴(11~14일) 동안 무료 영상통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영상통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요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통신3사는 물론 알뜰폰 이용자도 가능하다. 특정시간대에 이용이 집중될 경우 품질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되도록이면 분산 사용을 권장했다. 다만 선불폰은 기술적인 문제로 제공이 곤란하다.
통신3사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이용하는 사업자에 한해 신청만 하면 오는 두 달간 이동전화 데이터 100GB(월 50GB)를 추가로 제공해주며 설 관련 지원책을 마련했다. 숙박업자와 PC방 등 사업자가 요청하면 통신서비스 일시정지 가능 기간도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추석에 선보였던 'U+가족방송'을 이번에도 선보인다. U+고객이라면 U+가족방송 앱을 다운받고, '생방송'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화면이 실시간으로 원하는 U+tv에 중계된다.
스마트폰으로 방송을 보낼 자녀가 고향댁 U+tv의 가족채널 970번 왼쪽 하단의 TV번호를 확인해 스마트폰 앱에서 TV번호를 입력하거나, 부모님이 직접 부모님의 U+tv 970번을 틀고 옵션에서 자녀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연결해 놓기만 하면 1:1로 가족방송을 생중계할 수 있다.
영상통화와 TV 연결 등으로 설에 뵙지 못한 자녀들은 고향에서 설 차례 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고, 멀리 계신 부모님들은 얼굴을 보지 못해 아쉬웠던 손자와 손녀들의 재롱과 자녀들의 안부 영상을 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설 연휴에 통신사들은 서로 안부를 묻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자체 AR·VR 서비스를
늘린다.
SK텔레콤은 설 명절을 맞아 '점프AR' 앱에서 재미있는 사진·동영상 카드로 안부를 전할 수 있게 했다. 점프 AR 앱을 실행해 명절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의 얼굴을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배경이나 한복을 입고 절을 하는 배경 등에 합성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저장하고 가족·친구·지인에게 전송할 수 있다.
자녀와 함께 자이언트 동물들부터 핑크퐁 등 다양한 테마의 AR 캐릭터들을 활용,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프로게임단 T1 LoL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유명 게이머 '페이커'를 볼류매트릭 기술로 촬영, 설 맞이 인사를 전한다.
SK텔레콤의 VR 플랫폼 ‘점프 VR’에서는 코로나19로 여행에 목마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국내외 VR 여행 영상을 제공한다.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40개국 해외 VR패키지 콘텐츠를 제공해 해외 각국을 VR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달말까지 U+AR, U+VR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AR/VR 대상, AR 열심 방문상, VR 열심 방문상 등 세 가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U+AR, U+VR 앱에서 각각 5편 이상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S21이 지급된다. 앱 서비스에 여러 번 방문해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2월 한달간 U+AR, U+VR 앱을 각각 3일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는 ‘AR 열심 방문상’, ‘VR 열심 방문상’을 통해 ‘갤럭시 버즈 프로’ 또는 GS25 쿠폰 등이 지급된다.
U+AR 앱에서는 설날 이벤트 '새해엔 U+AR에서 행운 잡으소'를 마련했다. 오는 14일까지 U+AR 앱에서 이벤트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은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들은 LG 시네빔, 신세계 상품권 등을 증정 받는다.
U+VR 앱에서는 설 맞이 제철 선물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 연휴 마지막 날까지 국내 여행 영상 5개 이상을 시청하는 5G 고객은 추첨을 통해 완도 활 전복 세트를 제공한다. 또 앱에 3일·1일 이상 방문하는 고객은 각각 겨울 제철 방어회, GS25 쿠폰 수령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kuh@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