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타트업 하이퍼커넥트, 미국 상장사에 2조원 인수 '잭팟'

한국의 스타트업 업체인 하이퍼커넥트가 미국 나스닥 상장사 매치 그룹에 2조원에 인수됐다.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를 소유하고 있는 하이퍼커넥트는 10일 매치 그룹이 자사 지분 100%를 17억2500만달러(약 1조9330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매치 그룹은 '틴더' 등 40여개 소셜 앱을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이다. 북미·유럽·일본 등에서 시장 점유율이 커 시가총액이 약 47조원에 달한다.
하이퍼커넥트는 비디오 및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기업이다. 영상 메신저 '아자르'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아자르는 전 세계의 모르는 사람과 알고리즘 기반으로 영상 통화를 연결할 수 있는 앱이다. 23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며, 누적 다운로드 5억4000만건을 돌파했다.
매치 그룹 샤르 듀베이 최고경영자(CEO)는 "온라인에서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사람들은 더 풍부하고 깊이 있는 경험을 원한다"며 "하이퍼커넥트의 라이브 영상 및 오디오 기술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새로운 사람, 새로운 문화와 연결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하이퍼커넥트 안상일 대표는 "작은 스타트업도 혁신 기술만 있다면 글로벌에서 사업 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하이퍼커넥트가 증명해내고, 기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매치 그룹을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퍼커넥트는 인수 이후에도 독립적인 경영 체제를 유지한다.
김두용 기자 kim.duyo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스´ 김연자 ”11년째 ♥연애중, 올해는 결혼 계획하고 있어”
- 사망 7급 공무원, 생전 남긴 SNS 글...”곁에 있어 주었던 모두에게 감사”
- 치과의사 이수진, 비키니 입고 복근 자랑
- 첫 선보이는 설특집… 무엇을 봐야 만족스러울까
- 김지우, 가슴이 깊게 파인 파격 의상..섹시美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