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 끓여줘서 더 맛있는 라면 맛집 5

하예진 2021. 2. 6. 12: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뚜기가 만든 분식집부터 라멘, 우육면 맛집까지. 지금 서울 미식가의 눈길이 머무는 면 식당의 면면.

남영동 히비, 스프커리누들

후암동 양고기 맛집 야스노야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삿포로식 스프커리 전문점. 양고기와 함께 판매하던 사이드메뉴 스프커리를 독자적인 브랜드로 발전시켰다. 닭육수를 푹 고아 만든 감칠맛 나는 커리 스프 위에 삶은 달걀, 연근, 감자, 단호박, 영콘, 당근, 브로콜리, 파프리카를 올려 한 그릇을 완성하며, 야채 토핑 겉면을 토치로 구운 ‘불맛 나는’ 비주얼이 압권이다. 육수는 후루룩 떠먹는 묽은 스프 스타일인데, 조금 더 진한 맛을 선호한다면 ‘보통’ 대신 ‘극’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야스노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답게, 양등심구이, 닭모모구이, 소갈비구이, 소대창구이 등 묵직한 추가 토핑도 제공한다.

Add 서울특별시 용산구 백범로87길 24 1층

Tel 02-777-0578

홍대 마시타야, 블랙라멘

‘라멘은 옆 사람이 제발 조용히 먹으라고 할 때까지 후루룩 먹어야 제맛’이라는 안내 문구부터 신뢰를 주는 ‘배운’ 라면집. 진한 닭청탕 스타일로 끓인 깊은 풍미의 간장라멘인 블랙라멘과 닭청탕과 해산물을 조합한 부드러운 간장라멘인 쇼유라멘으로 마포구 면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육수가 없는 매콤한 비빔라멘인 마제소바와 다시마에 숙성해 감칠맛을 낸 면을 육수에 찍어먹는 곤부스이 츠케멘도 인기. 모든 메뉴에는 수비드 식으로 조리한 닭고기와 돼지 목살 차슈를 화룡점정으로 올린다. 하루에 딱 100그릇만 판매하고 소진 시 마감하기 때문에, 수강신청 못지않은 긴장감을 가지고 부지런하게 ‘마강신청’에 임할 것. 조기 마감하는 날이 많으니 방문 전에 가게 인스타그램 공지를 확인하길 추천한다.

Add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라길 26

Tel 070-8119-5715

신촌 정육면체, 우육면

2020 미쉐린가이드 서울 맛집에 등재된 대만식 우육면 식당. 사골과 소고기를 함께 푹 고아서 끓인 육수에 양지, 아롱사태, 힘줄 등 실한 소고기 고명을 아낌없이 얹는다. 육수는 홍탕과 백탕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와 라유 후추를 차례로 가미하면서 맛의 변화를 즐겨보길 권한다. ‘한국 사람은 밥심’이라는 입장이라면, 면을 밥으로도 변경할 수도 있다. 숨은 인기 메뉴는 깨로 만든 즈마장에 고기를 달달 볶아 만든 비빔면인 ‘깨부수면’. 깨 소스가 따뜻한 면에 배이며 어우러지는 고소한 풍미가 홍탕과 더할나위 없는 조합을 이룬다.

Add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5다길 22-8

Tel 0507-1331-3819

문래동 팝핀돼지, 해장 토마토라면

보석 같은 맛집이 포진해 있기로 유명한 문래동의 숨은 해장템은? 맥주펍 팝핀 돼지가 점심 한정으로 판매하는 토마토 라면은 문래동 애주가 사이에서 정답 같은 해장국으로 통한다. 한국인의 해장을 책임지는 라면과 서양에서 숙취 해소 음식으로 손꼽히는 토마토를 조합한, 동서양 해장 아이콘의 만남인 셈이다. 면은 시판 인스턴트 라면을 사용하지만 직접 끓인 육수를 사용하는데, 주인장의 가이드그대로 면의 반은 베이컨에 싸 풍미를 느껴 보고, 나머지 반은 계란 노른자를 톡 터뜨려 라면에 적셔 먹기를 추천한다. 최후의 한 숟가락은 남은 국물에 밥을 비빈 뒤 백김치를 얹는 조합으로 마무리하면 후회 없는 한입이 될 것이다. '런치스빼샬'을 표방하는 만큼, 가격도 특별하다. 단돈 6,900원으로 오장육부에 스며든 알콜을 다스리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Add 서울 영등포구 문래북로 58-6

Tel 02-2631-8887

선정릉 오뚜기 롤리폴리 꼬또, 우삼겹 파채 라면

오뚜기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경험 공간. 갤러리에 입점한 브런치 카페를 연상케하는 고급 분식점 콘셉트로의 플래그십으로, 모든 메뉴는 오뚜기 자사 제품을 토대로 레시피를 짰다. 대표 메뉴는 진라면 육수에 고기의 풍미를 더한 ‘우삼겹&파채 진라면’이며, SNS에서 모디슈머들이 탄생시킨 레시피를 그대로 차용한 ‘순두부 열라면’과 오뚜기가 수입하는 타바스코소스를 곁들인 매큼한 ‘타바라면with 토마토’, 명란 크림라면도 인기다. 저녁 시간대에는 생맥주와 와인도 판매하니, 라면을 최고의 안주라 여기는 애주가에게도 제격이다. 어쩐지 면보다는 쌀밥을 곁들인 든든한 한 끼가 필요한 날이라면, 오뚜기의 또 다른 주력 상품인 카레로 만든 카레 메뉴 라인업으로 눈을 돌려볼 것.

Add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51길 19

Tel 02-3442-6468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