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틴에이저들이 주목하는 뷰티 키워드!
꾸안꾸 학교 메이크업
민낯은 상상조차 할 수 없지만, 선생님한테 걸리면 안 되니까! 따라서 10대들에게 핫한 뷰티 검색어는 바로 #학생꾸안꾸메이크업, #등교메이크업, #교문통과메이크업 등이다. 유독 10대들에게 인기인 뷰티템과도 이 키워드는 일맥상통한다. 교문을 통과하게끔 자연스러울 정도로만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톤 업 크림이나, 입술에 착붙돼 바른 듯 안 바른 듯한 느낌을 주는 틴트가 그것!
뷰티 MBTI를 찾아줘
틴 뷰티 인싸라면 자신의 퍼스널 컬러 정도는 알아둬야 하는 법! 틴에이저들은 일명 뷰티계의 MBTI라고 불리는 퍼스널 컬러를 자가 진단 영상이나 앱을 통해 진단한 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친구들이나 SNS 채널에 공유한다. 지난해 각종 성향 테스트가 떡상하면서 스스로를 유형화하는 트렌드가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한 것도 한몫했다고. 단순히 웜 톤과 쿨 톤에 그치지 않고 봄웜·여쿨·가을웜·겨쿨 등 세부적인 톤과 관련된 꿀조합 메이크업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최근 들어서는 컬러 렌즈의 수요 또한 증가하는 등 다양한 제품의 유행을 불러왔다.
여기가 컬렉션 맛집
컬렉션 맛집일수록 틴에이저들의 주목도는 상승! 10대들의 최애와 차애 메이크업 브랜드는 각각 에뛰드와 롬앤으로 뽑혔는데, 이 둘의 공통점이라면 매달 수많은 컬렉션의 아이섀도 팔레트를 출시하거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는 것. 가장 히트를 친 아이템으론 빈티지한 색감을 지닌 에뛰드의 10구 아이 팔레트와, 전 컬렉션의 색상을 누드로 구성한 롬앤의 ‘쉘 비치 누드 컬렉션’이 있다. 특히 롬앤은 배달의민족과 함께 떡볶이를 주제로 한 홀리데이 틴트 에디션을 선보이는 등 10대들의 관심사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곧바로 신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에 가장 뛰어난 브랜드라고 잼페이스의 마케팅 디렉터 조은선은 말한다.
무쌍 아라 그리는 법
무쌍 아이라인 그리는 법, 무쌍 쿨 톤 음영 메이크업 등 유독 10대 사이에서 무쌍 메이크업이 핫한 이유는 무엇?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10대는 쌍꺼풀 수술을 하지 않은 비율이 더 높기 때문이라는 근거가 가장 설득력이 있다. 무쌍 눈매는 워낙 모양이 다양한 데다 아이 메이크업을 하기에 기본적으로 어려운 것 또한 그 이유.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