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붐바야'로 11억뷰 뮤직비디오 또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1억뷰를 돌파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29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1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케이팝 가수 남녀를 통틀어 처음으로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한편 블랙핑크는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비롯해 억대뷰 영상만 총 25편을 배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1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3번째 11억뷰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29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1억회를 넘어섰다. 10억뷰 대기록을 달성한 뒤 114일 만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케이팝 가수 남녀를 통틀어 처음으로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붐바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1억뷰 고지를 먼저 밟았다. 두 뮤직비디오는 현재 각각 15억뷰와 12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역주행 인기를 끌기도 했다. 앞서 7억뷰에서 8억뷰까지 5개월 13일, 8억뷰에서 9억뷰까지 4개월 15일, 9억뷰에서 10억뷰 도달까지 약 3개월이 소요되며 오히려 더 가파른 상승세를 탔다.
‘붐바야’는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스퀘어 원’(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한편 블랙핑크는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비롯해 억대뷰 영상만 총 25편을 배출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꾸준히 늘어 현재 5680만명으로,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070만 명)를 뒤를 바짝 따라붙고 있다.
데일리안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점] ‘벌거벗은 세계사’, 보여주기에 불과했던 자문단 활용?
- [초점] ‘콘크리트 차트’도 뚫은 아이유 효과
- [초점] 연예인 발목 잡는 ‘과거’보다 더 중요한 것
- [초점] “우린 죽어가고 있다”…대중음악공연 향한 ‘차별’ 규제, 변화 여지 있나
- [초점] ‘투표 오류’ 스스로 밝힌 엠넷이 안은 두 가지 과제
- 권성동 "상설특검 거부권 안쓰는게 헌법 위반…野,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 탐욕뿐"
- 나경원 "선관위, '국힘은 내란죄 공범' 정당화하나…이러니 부정선거 의심 받아"
- 尹대통령, 일주일째 탄핵서류 거부
- 매진 vs 쏟아지는 취소표…‘12·3 내란사태’가 부른 공연 양극화
- ‘우승까지 두 걸음’ 손흥민, 리버풀 징크스 격파 앞장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