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LONGi, 세계 분산 발전(DG) 시장용 신제품 66C형 Hi-MO 4m 모듈 출시
(시안, 중국 2021년 2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태양광 기술 업체 LONGi(본사: 중국 시안)가 세계 분산 발전(Distributed Generation, DG) 시장을 위한 신제품 66C형 Hi-MO 4 단면 PV 모듈(Hi-MO 4m)을 공식 출시했다. 면적 약 2㎡, 무게 22kg, 전력 410~420W의 신형 모듈은 주거, 산업, 상업 용도의 옥상에 포괄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2019년 초 LONGi는 M6 (166mm) 표준 단결정 웨이퍼와 PERC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풀-시나리오용 고효율성 PV 모듈 시리즈인 Hi-MO 4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대량 생산에 들어간 지 1년 만에 국제 출하량 10GW라는 놀라운 이정표를 세웠으며, 업계 전반에 걸쳐 인정과 신뢰를 얻었다.
2021년에 세계가 그리드 패리티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LONGi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이 부문의 고객을 위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DG 시장의 구체적인 수요에 다시 초점을 맞췄다.
Hi-MO 4m 시리즈는 66C형 외에도 60C형과 72C형도 제공한다. 이 세 제품의 전력 범위는 각각 370~385W, 410~420W, 450~460W이며, 최대 효율성은 최고 21%에 달한다. 이로 인해 DG 사용자에게 더 광범위한 유연성과 선택권을 제공한다. 높은 성능과 미학적으로 보기 좋은 외관을 자랑하는 Hi-MO 4m 모듈은 높은 효율성, 높은 에너지 수율, 높은 신뢰도라는 이점이 통합된 제품이다. 또한, DG 시스템 설치와 적용 시나리오 요건에 맞도록 크기와 무게를 설계했다.
적용 시나리오: 주택 옥상
-- 유연한 매칭 및 효율적인 용량 확대
주택 시장에서 Hi-MO 4m 60C 모듈(면적 1.82㎡, 무게 19.5kg, 폭 1.04m)은 작은 크기와 무게를 기반으로 편리한 설치 측면에서 높은 안정성을 보인다.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는 주택 옥상에 더 크고 무거운 모듈도 설치할 수 있다. 따라서 LONGi는 66C(22.0kg)와 72C(23.5kg) 옵션도 제공한다. Hi-MO 4m 시리즈는 모듈 폭이 표준화된 상태에서 세 가지 치수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주택 옥상에서 광발전 시스템의 설치 용량을 최대한 높인다.
적용 시나리오: 산업 및 상업 옥상
-- 강력한 이점을 위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제품
산업 및 상업 옥상에는 Hi-MO 4m 72C형 모듈이 사용하기에 안정적이다.
설치 유형 측면에서 볼 때, 일부 선진국에서는 낮은 설치 비용과 개선된 시스템 용량 때문에 경사진 지붕 타일 설치와 평평한 지붕 최적 경사각 설치 외에 '짧은 프레임 4포인트 설치'를 채택한다. 이 특별한 적용 시나리오에서 Hi-MO 4m 66C형 모듈은 다른 모듈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전통적인 모듈 제품과 비교했을 때, 출력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바람과 눈 부하에 대한 저항성도 더 높다.
Hi-MO 4m 시리즈 모듈
-- 분산 발전 시장에서 품질과 가치
PV가 수천 세대에 적용되는 데 있어 분산 발전 제품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Hi-MO 4m 시리즈 모듈의 높은 가치는 전 세계 DG 사용자에게 높은 품질과 가치 외에 새로운 선택과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다.
전기 매칭 측면에서 Hi-MO 4m 모듈의 최대 전류는 11A 미만이다. 이는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다양한 브랜드의 스트링 변환기, 파워 옵티마이저 및 마이크로 변환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 모듈은 장비 설계 마진을 십분 활용하고, 발전 손실이나 전력 제한으로 인한 부조화를 방지한다.
LONGi 모듈은 세계 시장과 권위 있는 제3자 기관들로부터 인증받은 우수한 에너지 수율 성능과 제품 품질로 유명하다.
- PV Magazine 테스트에서 LONGi의 단면 및 양면 모듈의 야외 에너지 수율은 유사 제품보다 유의하게 높았다.
- TUV Rheinland의 'All Quality Matters' 평가의 야외 에너지 수율 시뮬레이션에서 LONGi는 여러 해에 걸쳐 연속으로 상을 받았다. 2020년에는 단면 및 양면 모듈의 양쪽 부문에서도 수상했다.
- 2019 재생에너지 테스트 센터(Renewable Energy Test Center, RETC) PV 모듈 지표 보고서에서 LONGi는 제품 신뢰도, 성능 및 품질 측면에서 높은 성과로 인정받은 두 개 기업 중 하나로 언급됐다. 또한, LONGi는 2020년에 여덟 개 테스트 지표 전체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유일한 제조업체다.
LONGi는 2021년 DG 생산 전용 라인의 용량을 10GW로 확장할 계획이다.
LONGi 소개
LONGi는 제품 혁신으로 태양광 PV 산업을 새로운 고지로 이끌었으며, 획기적인 단결정 기술로 전력-비용 비율을 최적화했다. LONGi는 매년 전 세계적으로 30GW가 넘는 고효율성 태양광 웨이퍼와 모듈(세계 시장 수요의 약 4분의 1)을 공급하고 있다. LONGi는 시장 가치가 가장 높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태양광 기술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LONGi의 두 가지 핵심 가치는 '혁신'과 '지속가능한 발전'이다. 회사에 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en.longi-solar.com/을 참조한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781516/LONGi_Solar_Logo.jpg
LONGi Solar Logo (PRNewsfoto/LONGi Solar)
출처: LONGi Sola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리스 "한국 이미 상당한 분담금 기여…철통방어 공약 재확인" | 연합뉴스
- '명태균 의혹' 핵심 김영선 검찰 출석 "대가성 공천 나와 무관" | 연합뉴스
- 677조 예산전쟁 돌입…'尹부부·이재명표 사업 칼질' 대치 | 연합뉴스
- "北 화성-19형, 다탄두 ICBM으로 개발되는 듯…러 지원 가능성" | 연합뉴스
- 교내 스마트폰 사용 금지되나…관련 법안에 정부도 "취지 공감" | 연합뉴스
- 본과 4학년도 대부분 휴학할 듯…내년 의사 공급 어떡하나 | 연합뉴스
- 美대선 앞 중동 살얼음판…이란 위협 커지자 美 전략폭격기 급파 | 연합뉴스
- [기술유출 비상] ① 반도체 기술, 중국 등에 유출…경제안보 위협 | 연합뉴스
- [美대선 D-2] 해리스-트럼프, 경합주서 마지막 휴일 유세 격돌 | 연합뉴스
- 은행 금리 엇박자…예금 금리 줄인하 속 대출 금리만 오른다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