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호캉스 지친 심신 달랜다
설 명절을 맞아 호텔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할인과 다양한 선물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호텔 고유의 프리미엄을 강조하면서 ‘가성비’도 살리고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까지 갖춘 패키지 상품을 내놓았다.
롯데호텔은 ‘해피 루나 뉴 이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국내 17개 체인 호텔(시그니엘, 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이 패키지는 2월 28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 투숙 기간은 11일부터 28일까지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 무료 이용권과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을 공통 특전으로 준비했다. 롯데호텔 서울은 이그제큐티브 타워 그랜드 디럭스 룸 1박과 시그니처 다이닝 도시락 2세트를 준비했다. 설 연휴 기간인 11일부터 13일까지는 떡국과 갈비찜, 잡채, 모듬전 등으로 구성된 떡국 조찬 반상 2인이 인룸 다이닝 서비스로 제공된다. 전국 L7호텔(명동·강남·홍대)과 롯데시티호텔(마포·김포·제주·대전·구로·명동·울산)에서는 객실 1박과 ‘롯데호텔 2021 해피 뉴 이어 리미티드 에디션 골프공 세트(4구+볼마커)’ 또는 웨이브 무료 이용권 1매와 벤앤제리스 미니컵 2입의 두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명절 음식과 함께 편안하게 객실에서 ‘설캉스’를 즐길 수 있는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 미니 설 고메 박스 1박스, 조식 40% 할인권, 피트니스·수영장 및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미니 설 고메박스는 기존 고메박스의 설 명절 버전으로 특급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갈비찜, 궁중 잡채, 모둠전 등 명절 대표 음식을 테이크 아웃해 객실에서 설날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투숙은 5일부터 14일까지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11일부터 13일까지 ‘스테이 웜, 스테이 코지(Stay Warm, Stay Cozy) 설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포근한 하루의 일상을 선사하는 겨울 패키지의 콘셉트를 그대로 이어 객실에서의 소소하면서도 안락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명절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홈테인먼트 상품을 추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홈테인먼트 아이템으로는 한국의 색을 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호호당의 자수 누비 보자기로 만들어진 윷놀이 세트를 준비해 객실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 신축년을 맞이해 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경품으로 1500만원 상당의 최상위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숙박권 등이 준비됐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11일부터 14일까지 ‘해피 무 이어(Happy Moo Year)’ 패키지를 선보인다. 웰컴 어메니티로는 신축년 흰 소띠의 해를 맞아 하얀 얼룩송아지를 캐릭터화한 크림치즈 롤 케이크가 룸서비스로 제공되며, 겨울 휴식의 따뜻함을 더할 수 있도록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 원에서 음료 2잔을 테이크아웃으로 제공해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마테 레몬그라스 허브차, 스칼릿 오가닉 허브차, 국화차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노보텔앳소(Novotel@So)’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조식 또는 디너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조식으로는 소고기 야채죽 반상이 준비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6일부터 21일까지 ‘새해 복 드림’ 객실 패키지를 내놓는다. 슈페리어 객실 1박과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떡국이 제공된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오는 20일까지 ‘루나 뉴 이어’ 패키지를 이어간다. 전 객실에 인덕션, 오븐, 식기세척기 등 주방 설비와 식기류가 완비돼 있을 뿐 아니라 밀레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갖추고 있다. 또한 모든 객실에 욕조가 있어 프라이빗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반신욕이나 아이들의 물놀이 공간으로도 이용 가능해 최근 도심 속 호캉스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28일까지 ‘소 해피! 고 스마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디럭스 룸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 해피 스마일 케이크, 스파클링 와인 1병으로 구성되며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 혜택도 포함한다. 특히 이그제큐티브 룸 1박 이용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 (모모카페 조식 뷔페, 해피 아워 및 디저트 바 이용 등) 2인이 제공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5일부터 14일까지 이용 가능한 설 패키지 3종을 마련했다. ‘설 마중 1’과 ‘설 마중 2’ 패키지는 각각 그랜드 워커힐 딜럭스룸 1박, 딜럭스 스위트룸 1박에 더해 더뷔페 조식이 제공된다. ‘홀리데이 이스케이프(Holiday Escape)’ 패키지는 비스타 워커힐 딜럭스룸 1박과 더뷔페 조식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