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재미가 쏠쏠! 팔색조 같은 아이유의 스타일 탐구 #옷잘입는언니
소지현 2021. 2. 3. 16:57
'You are my celebrity' 음원 차트 올킬부터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캐스팅까지! 지금 가장 핫한 스타이자 올라운더 엔터테이너로 자리 잡은 아이유. 팔색조처럼 다채로운 아이유의 패션 스타일을 들여다 봤어요.
「 You are my celebrity! 셀리브리티 룩.zip 」
셀레브리티라는 수식어가 더없이 잘 어울리는 스타, 아이유. 지난달 27일 발표한 정규 5집 선공개 곡 '셀레브리티'가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어요. 이와 함께 시작된 아이유의 SNS 폭풍 업데이트! 이번 노래를 위한 아이유의 패션 스타일링을 먼저 살펴보죠. '#celebrity' 해시태그와 함께 LBD, 즉 블랙 미니 드레스를 착용한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소매와 카라에 블링블링한 시퀸 장식이 돋보이는 미니 드레스로 고혹적이면서도 우아한 자태를 선보였어요.
셀레브리티인 아이유가 자신과 똑같은 모습의 여성을 발견한다는 스토리로 이어지는 뮤직비디오. 셀리브리티로 살아가는 아이유와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180도 다른 스타일 변신으로 포인트를 줬어요. 이를 위해 아이유가 선택한 아이템은 다이애그널의 유니크한 니트. 사선으로 커팅된 헴라인과 여러 컬러가 섞인 색감, 과감하게 파인 U 네크라인이 특징이죠. 손맛이 느껴지는 니트 크로쉐 원피스 위에 레이어드 해서 자유분방하고 보헤미안 분위기를 자아냈어요. 또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미니 백과 안나수이 플라워 이어링으로 사랑스럽고 깜찍한 포인트도 잊지 않았답니다.
차분한 베이비 블루 컬러의 레이스와 블랙 레더의 러플과 리본 타이 디테일이 돋보이는 드레스는? 바로 듀이듀이 제품. 아이유는 풀 뱅 헤어와 존재감 넘치는 비블링의 주얼 이어링으로 색다른 악센트를 줬어요. 화려하고 블링블링한 스타일도 찰떡같이 소화하죠?
크롭트 길이의 컬러 블록 니트로 상큼한 포인트를 준 아이유. 이는 오드원아웃 제품이에요. 다른 소재를 덧대어 라일락과 그레이 컬러의 패치워크가 포인트! 여기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해 쿨하고 보이시한 분위기를 더해줬어요.
「 인간 구찌 아이유 」
'호텔 델루나'로 아시아 전역에서 큰 사랑과 인기를 받으며 한류스타로 자리 잡은 아이유는 지난해부터 구찌 코리아의 앰배서더로 활약하고 있죠. 차분한 퍼플 톤의 니트에 아이유가 매치한 백도 바로 구찌 제품. 재키 1961 호보백으로 반달 모양의 커브 쉐이프와 메탈 장식, 구찌의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디자인이에요.
앰배서더로서의 활약을 이어나가며 한 백화점 구찌 스토어 이벤트에 참석한 아이유. 차분하게 톤 다운된 오렌지와 실버, 브라운 컬러의 구찌 로고가 돋보이는 지오 메트릭 패턴 트위드 재킷 안에 아쿠아 컬러가 돋보이는 GG 로고 실크 드레스를 매치했어요. 드레스의 리본 타이를 활용해 재킷의 스카프처럼 연출한 부분도 센스 만점! 이는 구찌의 에필로그 컬렉션이랍니다. 여기에 인터로킹 G 진주 이어링, 그리고 파이톤 트리밍과 타이거 헤드 잠금장치가 돋보이는 디오니소스 백으로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매력을 더했어요. 블랙 레더 홀스빗 미드 힐 구두로 클래식하게 마무리했답니다.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차지한 아이유. 가수로서 또 한 번의 역사를 써내려간 아이유가 선택한 드레스 역시 구찌 제품입니다. 2020 크루즈 컬렉션으로 아르데코 스타일이 떠오르는 우아한 디자인이 돋보였죠. 스퀸 장식과 벨티드 디테일이 포인트! 여기에 모델로 활동 중인 제이에스티나의 세레나 이어링을 매치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블링블링! 무대 위의 ON 룩 」
앞서 언급했듯 아이유는 '골든디스크 어워즈'에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아이유에게 대상을 안긴 곡은 바로 '블루밍'. 이 무대에서 아이유의 패션은 '헤메코(헤어, 메이크업, 코디)가 완벽하다'는 찬사를 받으며 큰 화제가 됐습니다. 블루밍이라는 타이틀과 잘 어울리는 청량한 블루 컬러의 트위드 스커트 셋업 수트를 선택했는데요. 이는 오드원아웃의 제품. 플리츠 디테일의 미니 스커트가 발랄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더해줬죠. 트위드 재킷 안에는 크롭트 길이의 화이트 탑을 매치해 프로포션이 길어보이는 효과도 연출했답니다. 브리아나의 화이트 레이스업 하프 부츠, 도톰한 두께의 헤어밴드로 90년대 하이틴 무비 속 주인공 느낌마저 자아내죠?
그야말로 여신강림!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화제가 된 또 다른 룩도 만나보시죠. 주얼 장식으로 탑을 장식한 화이트 드레스는 데니쉐르 by 서승연 제품. 여기에 부쉐론의 트롭 이어링으로 화려하면서도 동시에 우아한 매력이 돋보이도록 연출했답니다.
「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아이유의 OFF 룩 」
레더 재킷과 데님의 조합은 실패 확률이 낮은 스타일링 중 하나죠. 셔츠 스타일의 블랙 레더 재킷을 매치한 룩을 찬찬히 살펴볼까요? 블루 & 레드 스트라이프에 타이거 프린트가 돋보이는 니트는 구찌제품. 여기에 스트레이트 핏의 밀리언코르 중청 데님을 매치해 캐주얼한 매력을 극대화했어요.
이자벨 마랑의 그린 톤 트위드 블레이저를 선택한 아이유. 재킷의 청량한 색감에 맞춰 이너도 아쿠아 블루 톤의 터틀넥, 데님을 매치했어요. 여기에 테슬 장식의 생로랑 블랙 크로스백과 스크런치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해줬답니다. 컬러풀한 트위드 재킷과 재킷 컬러에서 영감을 얻은 탑, 그리고 데님의 매치! 봄이 오면 한 번쯤 따라해보고 싶은 상큼한 룩이죠?
무대와 스크린 앞을 벗어난 OFF 룩에선 빈티지하고 레트로한 무드를 애정하는 아이유만의 감성이 느껴지는데요. 이 룩도 바로 그 예시죠. 컬러(Kolor)의 에스닉한 카디건에 레드-브릭 톤의 롱 스커트, 여기에 리한나와 협업한 푸마 플랫폼 스니커즈로 마무리했어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