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세' 이만기, 허리 통증 호소 "천하장사도 못 피해" (엄지의제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만기가 허리 통증을 호소했다.
이날 이만기는 "제가 척추관 협착증이 있을 때도 통증이 엄청 아팠다. 어떻게 할 방법을 모르겠더라"고 고통을 토로했다.
이에 장민욱 신경과 전문의는 이만기가 겪은 허리 통증의 원인에 대해 "천하장사도 피해갈 수 없다"며 "나이가 드셨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김정국 한의사는 전방 전위증의 원인에 대해 "이 증상 역시 천하장사도 피하지 못하는 노화 때문"이라고 밝혀 이만기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이만기가 허리 통증을 호소했다.
2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은 '요통 잡는 항중력근'을 주제로 꾸며졌다.
이날 이만기는 "제가 척추관 협착증이 있을 때도 통증이 엄청 아팠다. 어떻게 할 방법을 모르겠더라"고 고통을 토로했다.
이에 장민욱 신경과 전문의는 이만기가 겪은 허리 통증의 원인에 대해 "천하장사도 피해갈 수 없다"며 "나이가 드셨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전문의는 "척추관 협착증을 앓고 계시는 분들을 보면 50대 이후에서 대부분의 환자가 발생한다.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 인대가 두꺼워졌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척추관 협착증뿐 아니라 전방 전위증 또한 허리 통증을 유발한다고 했다. 김정국 한의사는 "앞으로 밀려나온다는 뜻이다. 척추가 앞으로 밀려나오는 질환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방 전위증은 척추뼈 중 일부가 앞쪽으로 튀어나오면서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에 요통이 발생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또 김정국 한의사는 전방 전위증의 원인에 대해 "이 증상 역시 천하장사도 피하지 못하는 노화 때문"이라고 밝혀 이만기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만기는 "저하고 원수졌냐"며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MBN 방송 화면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소연, 직접 이혼 발표+연애 상황까지 솔직 고백
-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8개월 만에 밝힌 근황
- 이효리♥이상순 계약 조건 낱낱이 공개 '헉'
- "맞고 숨 안쉬어져" 진달래, '학폭'에 발목 잡혀
- 윤종신, 美 경찰에 검거+법원까지 끌려가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또 공동대상?…드라마 풍년 SBS, 장나라·박신혜→지성·김남길 '각축전' [엑's 이슈]
- 최재림, 주연배우 책임감 어디로…'겹치기 후폭풍'에 관객+동료들 불똥 [엑's 이슈]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