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올해 연애할 수 있을까?

2021. 2. 2. 0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YY년 MM월 DD일에 태어난 7년 차 직장인이 용하다는 점집을 찾아다니며 신년 운세를 보고 왔다. 점성술과 사주, 타로 카드, 손금 점괘는 한 사람의 운명을 얼마나 같고 다르게 점쳤을까?

LIFE PROFILE

잡지 노동자. 매달 피 말리는 마감의 노예가 된다. 노동 강도도 높아 한 달에 열흘은 야근하고 일주일 정도는 새벽 철야를 하는 루틴으로 사는 중. 하는 일이 적성에 잘 맞아 직업 만족도는 높으나, 잡지 생태계 특성상 업무는 빡세고 연봉 테이블은 낮아 ‘계속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걸까?’라는 인생 고민에 봉착했다. 친구들은 결혼해 집 사고 땅 살 때 나는 새로 나온 만화책 한 권 사는 것만으로도 이토록 즐거우니 이것은 행복일까, 철딱서니 없는 것일까? 현재 진지하게 교제하는 애인은 없고, 좀 더 제멋대로 살다가 2~3년 뒤쯤 친구 같은 남자와 결혼하면 딱 좋겠다는 막연한 생각이 있다. 20대에는 혼자 여행 다니기 바빠 연애에 관심이 없다가 20대 후반부터 늦바람이 들었는데, 나 좋다는 남자는 마다하고 나쁜 남자에게 목매는 편. 최근 돈과 재테크에 큰 관심이 생겼으며, 새해부터는 5년째 입으로만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특이점이라면, 어릴 때 대가족으로 자라 가족이 12명이었다는 사실.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고 신년 운세 상담에 임했다.

「 Saju 」
향산 사주

직장인 사이에서 “어디 사주 잘 보는 데 없어?”라는 대화에 빠짐 없이 거론되는 역술가. 어려운 역술 용어도 쏙쏙 이해가 되도록 찰떡 같은 예시를 드는 스타일이라 입담 좋은 스타 강사의 인강을 듣는 기분도 든다. 상대를 꿰뚫어본다는 뉘앙스 대신 오랫동안 나를 지켜본 큰아버지 같은 말투가 친근하다. 사주의 좋은 면을 부각해 내담자의 기운을 북돋는 편인데, 뭐든 잘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2인 이상은 출장 상담을 진행하며, 전화 상담도 가능.

상담료 6만원

문의 010-8877-7184

▶ Summary 형제 많은 시끌벅적한 집안에서 자라 항상 ‘파이팅’이 넘치고 들떠 있는 조증 사주. 늘 긍정적이고 의욕이 넘치나, 때때로 에너지가 과잉해 감정적 피로를 경험하기도 한다. 품위 유지가 중요하고, 먹는 것도 값지고 좋은 것을 챙겨 먹는 목생화. 기분 내기 좋아하고 돈을 쓸 때는 확실히 쓰는 사주를 타고났다. 점점 더 많은 돈을 벌 것이며 돈으로 고생할 사주는 아니지만, 돈 쓰는 재주가 남달라 늘 나갈 돈이 많다. 지금껏 놀 건 다 놀고 여유를 즐기며 살아왔는데 그것이 지겨워지는 시기가 왔다. 올해는 변신의 시기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더 멀리 도약할 것이다.

▶ Love 배우자에게 의지하기보다는 ‘나는 나의 길을 갈 테니 너는 너의 길을 가라’는 식으로 응원하며 상대를 큰 그릇으로 만드는 킹메이커.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을 좋아하기보다는 본인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사람을 점지해 키우는 일꾼 아내다. 지난 10년은 남자를 이성이 아닌 친구 같은 존재로 바라봐 진지한 연애를 하지는 않았을 것. 신축년부터는 연애운이 크게 트여 올해 1984년생 쥐띠 남자를 만나 장래를 기약하고 2023년에 식을 올리게 될 것이다. 1993년생 역시 그와 같은 기운을 가지고 있으니 연하남도 눈여겨보라. 올해 만나는 사람이 급하게 서둘러 결혼을 제안할 수도 있는데 못 이기는 척 승낙해도 좋다.

▶ Work 장사꾼이나 사업가보다는 전문적 지식을 쌓아 몸값을 높이는 일을 하는 사주. 일반 직장 생활에서는 일만 많고 몸은 축나나 노력에 비해 돈이 쌓이는 편은 아니다.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고 무대에 서야 하는 불의 기운을 타고났으니, 부업으로 큰 성과를 낼 것이다.

「 Horoscope 」
알리샤 점성술

12개 별자리 운세에서 나아가, 우주와 나의 관계를 약 90분간 사주 풀이하듯 심층적으로 분석해준다. 인간은 출생 당시 천구에 배치된 에너지의 기운을 받아 고유한 기질을 지니고 태어나며, 천체와 우주의 운행에 따라 인생이 영향을 받는다는 서양철학에 따른 원리다. 점성술은 한국에서 비교적 생소한 분야기 때문에, 내가 어떤 우주의 기운을 타고 태어났는지 탐구하는 재미만으로도 한번 상담받아볼 가치가 있다. 으레 점성술사라 하면 영화 〈비포 선라이즈〉에서 ‘제시’와 ‘셀린’의 손금을 봐줬던 중년의 히피 여성 같은 모습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증권사 PB 분위기의 멀끔한 중년 점성가가 운세를 봐주는 것도 묘미. 제 나이보다 15년은 젊어 보이는 외모를 보고 이 사람은 별의 기운으로 불사의 삶을 사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잠시 해봤다.

상담료 7만원

문의 010-2763-4470

▶ Summary 물고기인 척하는 가짜 물고기. 별자리는 물고기자리나 성향은 물병자리이며 전갈자리의 상승공을 지녔다. 역설적 이분법이 내재된 성향으로 공상과 망상, 사색을 즐기는 창의가면서도 논리적인 연구와 분석에 능하다. 또한 역마살이 있어 여행을 좋아하고, 자유와 이상을 좇는 동시에 은둔을 즐기기도 한다. 2021년은 400년 만에 목성과 토성이 물병자리에서 만나는 해. 돈에 대한 개념이 바뀌고 금전적으로 풍족하지 않은 시기가 유복하게 풀릴 것이다. 또한 올해부터 7년 동안 화성의 좋은 기운이 지배해 대운이 열리는데, 특히 일복이 터져 커리어적 명성을 얻을 것이다.

▶ Love 정의감과 의리가 있고 일을 사랑하는 여자. 외관은 여성스러워 보이나 실제로는 털털한 남자 성향이다. 상남자보다는 친구같이 편안하고 유머 있는 상대에게 끌린다. 소울 메이트는 금성의 남자로 11월에 태어난 전갈자리와 잘 맞다. 남녀 불문 혹은 2월생 물병자리와 물고기자리, 5월에 태어난 황소자리와는 인간관계 궁합이 좋다. 지금껏 본인은 썸이라 생각했지만 현실은 잠시 들렀다 가는 섬 같은 인연이 많았을 테지만, 올해는 4~6월 사이 사랑의 기운이 밀려온다.

▶ Work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는 일복이 많은 노동자의 운명. 올해는 파트너(회사나 나라)의 재산이 불어나는 시기로, 조직에 큰돈을 벌어주는 해가 될 것이다. 또한 새로운 분야로 확장하는 기회가 열려 있으니 좋은 성과를 얻는다.

「 Tarot 」
재미난조각가

홍대 앞에서 36년째 자리를 지키며 전 세계 매스컴을 탄 타로계의 조상 격. 신점과 타로, 사주 역학 상담을 한 공간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상담소 한쪽에서는 불경을 외우듯 사주를 풀이하는 도사님의 목소리가, 한쪽에서는 선녀님이 방울과 부채를 흔드는 소리가, 한쪽에서는 타짜가 패를 섞듯 타로 카드 뒤섞는 소리가 들려오는 이상하고 신비한 역술 ASMR의 집합체다. “작년에 이상한 애 만났네~”라는 상담가의 첫마디에 ‘용한 집에 제대로 찾아왔구나!’ 싶었던 것도 잠시, 카드를 뒤집는 순간의 운에 기대는 타로점 특성상 끼워 맞추기식 해석이 불가피해 다른 운세에 비해 비교적 정확도는 떨어진다고 느꼈다. 또한 타로점은 셔플‘당’ 상담료를 책정하기 때문에, 자동차 옵션 넣듯 질문 하나당 값을 매기는 방식이 다소 상업적으로 느껴지기도 했다. 애인이 없는 것도 서러운데 연애운은 논리적인 이유 없이 2배의 상담료를 받는 시스템도 속 쓰렸다. 대신 근시일 안에 결정 내려야 하는 고민에 대해 가볍게 조언을 듣고 싶을 때 부담 없는 가격으로 상담받기에는 제격일 것이다. 과거와 현재, 미래를 뜻하는 카드 세 장을 뽑아 맥락을 해석하고 운을 점친다.

상담료 셔플당 5천원

문의 3447-5155

▶ Summary 2021년은 인생의 전환기. 새로움에 도전하는 시기이나, 올해는 수확보다는 씨를 뿌리는 해다. 성급하게 새 일을 도모하면 기획이 흐지부지될 것이니, 계획하고 기획하는 준비 작업에 집중하다 5월부터 실천에 옮기는 것이 좋다. 의욕이 앞설수록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관망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 Love 산등성이에 외딴 성이 고독하게 서 있는 카드와 척박한 땅에 가뭄이 든 카드가 말해주듯, 올해는 진지한 연애는 흉년이다. 내가 좋아하는 이는 생기지 않고 나를 좋아하는 상대는 내가 관심이 없으니, 사랑할 환경이 따라주지 않는다. 인연이 닿는 사람은 있을 것이나 결과치는 이별이니 올해까지는 상대에게 크게 마음 주지 말고 가볍게 즐기라.

▶ Work 큰돈을 주겠다는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것이다. 하지만 이직은 신중할 것. 조건은 더 좋을지 모르나 구성원 간에 불협화음이 있는 조직일 가능성이 크다. 섣불리 옮겼다가 사람 관계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아 피곤해질 가능성이 있다. 새가 날아가려다 주저하는 그림처럼 이직 고민만 하다가 말 수도 있다.

「 Palm Reading 」
라이프 파미스트리

손바닥 사진을 업로드하면 AI 손금쟁이가 운명을 읽어준다. 해외 앱이라 구글 번역기로 옮긴 듯한 어색한 한국어 번역체로 결과가 나타난다. 그 때문에 몇몇 고급 기능 섹션에서 유료 결제 권유 팝업이 뜰 때는 어투 때문인지 어째 보이스 피싱 같아 피식 웃음이 난다. 앱은 손바닥 지문, 손바닥 길이, 손바닥 너비 및 손가락 길이의 특성을 분석해 생명선, 감정선, 두뇌선, 결혼선, 사업선 등의 운세를 읽어낸다. 어색한 이와의 아이스브레이킹용으로 추천. 유료 기능 이용 시 손금 전문가를 매칭해 심층 질문을 주고받는 랜선 채팅 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결혼운을 보려고 유료 결제를 했는데, 26~29세로 결혼 연령을 점쳤다. 아, 참고로 나는 이미 30대….

상담료 무료(유료 기능 추가 옵션)

▶ Summary 내 손금은 손가락 마디가 길고 살이 없어 마디 사이가 엉성한 화형손으로 분석됐다. 화형손은 결심은 빠르나 열정이 5분밖에 안 가는 ‘작심삼일’형으로, 끝까지 버티는 끈기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천성적으로 똑똑하고 영리해 여러 만물에 흥미가 있고 학습 능력도 뛰어나다. 주제에 대해 깊게 토론할 수 있는 지적인 대화 상대지만, 넓고 얕은 Y자형 지식이 대부분이라는 게 함정.

▶ Love 첫눈에 반하는 금사빠지만, 처음 같은 열정을 유지하지 못해 연애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 상대의 외적인 매력을 중시하는 편이나, 곁에 두고 오래 지켜보면서 마침내 내면의 아름다움을 발견한 이와 진정한 사랑을 나눌 것이다.

▶ Work 재능과 활력이 넘친다.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고, 고정불변을 싫어해 새로운 일을 과감히 시도하는 것을 즐긴다. 일을 잘하는 완벽주의자인 반면, 새침데기 같아 친절하지 않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앞으로 전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횡적 발전에 더 신경 써야 한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