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해결 뚝딱..시민과 소통하는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장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시민과 소통하며 민원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포천시 소흘읍 주민 A씨는 지난달 31일 손 의장의 SNS에 쓰레기 방치 관련 민원을 올렸다.
이에 손 의장은 다음날인 1일 "불편 많으셨지요? 소관부서에 전달하였습니다"라는 답변과 함께 해당 내용을 관련 읍사무소에 전달하며 신속한 처리를 요청했다.
시민들은 손 의장의 이 같은 빠른 민원처리에 큰 호응을 나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천=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장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시민과 소통하며 민원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포천시 소흘읍 주민 A씨는 지난달 31일 손 의장의 SNS에 쓰레기 방치 관련 민원을 올렸다. 이 글에는 심각하게 방치된 쓰레기 사진과 함께 "이 쓰레기 어찌하면 좋을지요"라고 적었다.
이에 손 의장은 다음날인 1일 "불편 많으셨지요? 소관부서에 전달하였습니다"라는 답변과 함께 해당 내용을 관련 읍사무소에 전달하며 신속한 처리를 요청했다.
관련 댓글을 통해서도 쓰레기 문제가 심각하다는 댓글이 이어졌다. 한 민원인은 "소흘읍 아파트단지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건물 사이에다 쓰레기 무단투기를 많이 한다"며 "미관상 안 좋고 많이 지저분하다"고 글을 남겼다.
손 의장은 "내용을 전달했다. 환경미화원분들이 퇴근해 내일 처리될 것 같다"고 답했다.
시민들은 손 의장의 이 같은 빠른 민원처리에 큰 호응을 나타냈다. 한 주민은 "읍사무소에 전화해서 치워달라고 요청해도 알았다고 하고 그냥 지나가기 일쑤"라며 "SNS에 글을 올려 해결해 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moolgam@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아파트’ 대신 ‘로케트’…김정은‧김여정 패러디 영상 화제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빗썸, 불공정거래 관련 참고인으로 검찰 압수수색
- 20%대마저 붕괴…尹대통령 지지율 19% [갤럽]
- 데뷔한 해에 정규앨범…베이비몬스터의 이유 있는 자신감 [들어봤더니]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
- 책무구조도 일찍 낸 주요 금융지주·은행…일부 빠진 곳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