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비대면' 국비지원 22개 국제대회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이하 문체부)가 '2021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코로나19 대응 비대면(온라인) 대회를 포함한 22개 대회를 선정했다.
이어 "심사 항목으로 지역-종목 연계협력, 사후 활용방안, 코로나19 방역 대책 등을 평가 대상에 포함했다"라며 "비대면(온라인) 국제대회는 서류 심사에서 가산점(5점)을 부여해 총 5개의 비대면(온라인) 국제대회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 사업'은 지역체육 및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과 종목 연계가 우수하거나 경쟁력 있는 대회를 선정해 국비(10억 원 미만)를 운영비로 지원하는 정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이하 문체부)가 '2021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코로나19 대응 비대면(온라인) 대회를 포함한 22개 대회를 선정했다.
문체부는 1일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지난달 17일까지 진행한 공모에 총 13개 시도에서 31개 대회의 개최 신청이 들어왔다"라며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시도의 22개 대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심사 항목으로 지역-종목 연계협력, 사후 활용방안, 코로나19 방역 대책 등을 평가 대상에 포함했다"라며 "비대면(온라인) 국제대회는 서류 심사에서 가산점(5점)을 부여해 총 5개의 비대면(온라인) 국제대회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 사업'은 지역체육 및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과 종목 연계가 우수하거나 경쟁력 있는 대회를 선정해 국비(10억 원 미만)를 운영비로 지원하는 정책이다.
우선 '2021 국제사격연맹(ISSF) 창원 월드컵 사격대회', '2021 대구국제마라톤대회', '2022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등은 지역과 종목간 연계가 우수한 대회로 뽑혔다.
창원은 사격, 대구는 육상, 청송은 빙벽 등반으로 각각 특화해 국제대회를 상품화(브랜드화)해서 국내외 우수선수와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문체부의 설명이다.
또 기존 국제대회 유산 활용을 적극적으로 도모하는 차원에서 '2022 평창국제청소년동계대회'를 평창올림픽 경기장 시설인 알펜시아, 강릉올림픽파크 경기장에서 치르고, 드론과 신산업을 연계한 '2021 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 국제드론스포츠챔피언십'은 강릉스케이트장에서 열린다. '2021 아시안컵 2차양궁대회'는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 시설인 광주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국제대회에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비대면(온라인) 국제대회도 선정됐다.
'2021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국내외 선수가 현지의 원하는 장소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기(GPS)를 착용해 전구간(풀코스), 반구간(하프코스) 등을 달린 뒤 기록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2021 대전엠비시(MBC)배 온라인 서천 국제오픈 태권도대회'는 태권도 품새 영상을 촬영해 제출한 뒤 온라인 심사를 통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온라인) 국제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국제대회에 대한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과 국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는 것"이라며 "여전히 국내외 코로나19 상황이 여의치 않은 만큼 방역당국 및 지자체 등과 긴밀하게 협의해 대회를 추진해 안전한 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케인 대체? 형편없었던 베일...무리뉴 실패 자인
- 답답한 무리뉴, 강등권 상대로도 수비 축구
- ‘중대 결단’ 양현종, 미국 현지 반응은?
- ‘마이너 각오’ KIA 떠나는 양현종, 가시밭길 결심 배경
- ‘주급 36억’ 메시, 계약서 유출 법적 대응
- 민주당 '명태균 공세' 여유롭게 받아친 관록의 정진석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명태균 녹취공방' 뿐인 대통령실 국감…여권은 '문재인정권'으로 역공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