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팔공산 명산 '인정' 2회 연속 한국관광100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동구청는 지역 명산인 팔공산이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돼 2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큰 규모의 카페가 많은 팔공산이 전국의 20~30대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 동구청는 지역 명산인 팔공산이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돼 2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큰 규모의 카페가 많은 팔공산이 전국의 20~30대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산채비빔밥, 팔공산 미나리삼겹살 등 다양한 먹거리도 인기 요인이다.
동구는 한국관광 100선 선정 효과와 홍보의 극대화를 위해 ‘관광 브이로그(Vlog) 공모전’ ‘동구곳곳! 모바일 스탬프 투어’ ‘걷기 여행길 활성화 사업’ ‘문화재 활용사업’ 등을 펼칠 계획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벗어나 팔공산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관광객이 우리 지역 내에 체류하며 즐길 수 있는 팔공산 체류형 문화관광벨트 조성을 통해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악!유명 카페 음료서 5cm 거대 바퀴벌레가..? 갑론을박
- 짜장라면 조금 먹고 쫄쫄 굶다가..여행가방서 숨진 9살
- 엄마 때린 아들 목조른 아빠.. "살인미수 말도 안돼"
- "원비는 다 내라네요.. 유치원 이제 안 보내요"
- 춘천 의암호 실종 4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 ‘맨다리에 샌들’ 여손님 조롱한 카페 사장 자필 사과
- 쓰레기더미에 무심히 '툭'..치매 엄마가 버린 3억 CCTV
- 뽀로로 성인물에 한번, 몰카 수두룩에 더 놀란 맘카페
- 4살 손녀 잡고 무단횡단하던 中할아버지, 안타까운 최후
- 공시생 아들 낙방하자 2시간 때려 숨지게 한 매정한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