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처, 새 미니앨범 초동 6만장↑ '자체 최고 기록'[공식]

조연경 2021. 1. 30. 20: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풍 성장하는 드림캐쳐다.

30일 오전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드림캐쳐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Dystopia : Road to Utopia'가 한터차트 기준 발매 사흘 만에 초동 6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발매 첫 날부터 전작 초동 물량을 뛰어넘은데 이어 약 두 배에 근접한 수치다.

'Dystopia : Road to Utopia'는 여러모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해내고 있다. 발매 당시 약 16개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정상에 올라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국내에서도 벅스차트 1위에서 5위를 모두 휩쓸어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Odd Eye'의 뮤직비디오는 30일 오전 유튜브 기준 970만뷰를 넘어 1000만뷰에 근접하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30여개 국가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이름을 올리는 고무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Dystopia : Road to Utopia'는 유토피아를 꿈꾸는 드림캐쳐의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특히 앞서 그려온 'Dystopia' 세계관을 확장하면서, 드림캐쳐의 눈으로 바라본 'Utopia'의 비극적인 양면성을 그려냈다.

타이틀곡 'Odd Eye'를 비롯해 'Intro', '바람아(Wind Blows)', 'Poison Love', '4 Memory', '시간의 틈(New Days)' 등 다채로운 색깔을 품은 곡들이 'Dystopia : Road to Utopia'를 수놓고 있다.

'Odd Eye'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힙합의 요소가 더해진 누 메탈(Nu Metal) 장르의 타이틀곡. 진정한 유토피아를 향해 다시 한번 전진하겠다는 깊고도 강한 의지와 함께, 새 미니앨범이 품고 있는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전달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