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고주파, 초음파.. '알쏭달쏭' 피부과 시술 총정리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2021. 1. 30.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장인 허모(서울 마포구)씨는 정기적으로 피부과에 가서 시술을 받는다.

허씨처럼 의사에게 모든 걸 맡기는 사람이라면 피부과 시술 장비에 대해 한 번쯤 관심을 기울여보자.

다만, 20%는 치료 효과가 크지 않아 미백연고나 여러 종류의 레이저 시술을 병행해야 한다.

피부 진피층에 열을 전달하는 시술로, 한 시간 시술받고 두 달이 지나면 효과가 뚜렷해지면서 1년간 유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잡티 하나 잡는데도 피코초, 수소토닝 등 종류 다양
피부과 시술 장비는 여러 종류다. 종류에 따라 효과도 천차만별이다./클립아트코리아

직장인 허모(서울 마포구)씨는 정기적으로 피부과에 가서 시술을 받는다. 40대가 되면서 피부 탄력이 크게 떨어진 것 같아 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최근, 주변 지인들의 “어떤 시술을 받느냐”는 물음에 말문이 턱 막혔다. 매번 의사가 추천해준 시술을 아무 생각 없이 받아와서다. 허씨는 “내가 받는 시술이 정확히 무엇인지,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 건지 알 필요가 있겠다”고 말했다. 허씨처럼 의사에게 모든 걸 맡기는 사람이라면 피부과 시술 장비에 대해 한 번쯤 관심을 기울여보자. 주도권을 갖고 의사와 상담하다 보면 자신에게 더 적합한 시술을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된다.

◇잡티·여드름 제거엔 레이저 장비

피코초=기미 치료나 문신 제거에 쓰인다. 피코초는 레이저가 1조 분의 1초 간격으로 조사된다. 주변 조직 손상은 최소로 하면서 멜라노좀을 파괴하기 때문에 기미를 비롯해 잡티 등 색소 병변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통증이 거의 없어서 마취연고를 바르지 않아도 된다. 1~2주일 간격으로 10회 정도 받으면 기미가 옅어진다. 다만, 20%는 치료 효과가 크지 않아 미백연고나 여러 종류의 레이저 시술을 병행해야 한다.

수소토닝=수소는 활성산소 중에서도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선택적으로 없애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마스크 때문에 민감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수소수를 침투시켜 국소적인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0~20분 걸리고, 1~2주 간격으로 3~5회 받으면 된다.

골드PTT=피지선에 레이저를 쏘아 여드름을 유발하는 피지선을 줄이는 치료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서동혜 원장은 “150 nm 크기의 골드 입자를 특수 초음파를 이용해 피지선에 흡수시킨다”며 “열이 발생하면서 여드름의 근본 원인인 여드름 균과 피지샘이 파괴된다”고 말했다. 2~3주 간격으로 3~5회 받으면 효과적이다.

​◇주름 없애려면 고주파 장비

써마지FLX=피부 전체의 탄력을 되살린다. 써마지가 2003년 국내에 처음 도입된 후 4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진피층 깊숙한 곳에서 콜라겐을 재합성해준다. 피부 진피층에 열을 전달하는 시술로, 한 시간 시술받고 두 달이 지나면 효과가 뚜렷해지면서 1년간 유지된다. 표피층을 거쳐 진피층으로 열이 전달되기 때문에 시술 후 한두 시간 정도 얼굴에 붉은 기가 돈다. 간혹 물집이 잡히는데, 대부분 1주일 안에 사라진다.

튠페이스=눈가 주름을 개선하고, 모공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서 원장은 "유니폴라 고주파를 이용하며 피부 표면부터 원하는 깊이에 고주파를 흘리기 때문에 잔주름, 늘어진 모공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진피 같이 깊은층에도 적용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20분 정도고, 3~4주 간격으로 3~5회 시술한다. 효과는 1년 지속된다.

프로파운드=처진 턱살에 적용한다. 다섯 쌍의 얇은 침이 진피층까지 들어가 열을 낸다.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열을 직접적으로 주기 때문에 불독처럼 처진 볼살이나 턱선 개선에 효과가 좋다. 시술 후 두세 달이 지나면서 효과가 서서히 나타난다. 시술 전에는 국소마취를 하는데, 이 때문에 5일 정도는 붓거나 멍이 들 수 있다.

◇리프팅 효과 내는 초음파 장비

울쎄라=주름으로 처진 얼굴을 리프팅하려는 50대 이상이 주로 받는 시술이다. 서동혜 원장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로 진피 층 아래인 SMAS층까지 초음파를 이용해 열을 전달한다”며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돕는다”고 말했다. 2개월이 지나면서 효과가 뚜렷해지며, 1년 정도 지속된다.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지만 간혹 물집이 생길 수 있고 할퀸 것 같은 얕은 상처가 1주 정도 지속되기도 한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