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1', 전세계 본격 출격.."아이폰 잡는다"

이지효 2021. 1. 29. 0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를 전세계에서 1월 29일 본격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싱가포르·태국 등 동남아 전역, 인도 등 전세계 약 60개국에 29일 '갤럭시S21'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21' 시리즈의 일부 모델의 사전 개통 물량이 부족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1월 28일에서 2월 4일까지 일주일 연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지효 기자]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를 전세계에서 1월 29일 본격 출시한다. 이 시리즈는 경쟁작인 '아이폰12' 견제와 5G폰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출시 일정을 앞당겨 내놓은 삼성전자의 야심작이다.

삼성전자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싱가포르·태국 등 동남아 전역, 인도 등 전세계 약 60개국에 29일 '갤럭시S21'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월 말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S21' 시리즈는 스마트폰 바디와 메탈 프레임, 카메라가 매끄럽게 하나로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갖췄다. 또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와 AI 기술이 대폭 강화된 카메라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각국의 현지 상황에 따라 현지 미디어·파트너 대상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갤럭시S21' 시리즈를 더 특별한 감성으로 만날 수 있는 '갤럭시 스테이지'를 처음 선보였다.

'갤럭시 스테이지'는 유재석과 펭수, 이날치와 릴보이, 김리을, 방상호, 용이감독과 손석구 등 각 테마를 대표하는 최정상 크루들이 다양한 문화 코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제품 언박싱, 퀴즈쇼 등으로 팬들과 더 깊게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1월 15일부터 2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엔터테인먼트, 뮤직, 패션, 아트, 필름까지 총 5개의 테마로 펼쳐진 '갤럭시 스테이지'는 28일까지 영상 조회수 4천만 회, 생중계 최다 동시 접속자 16만 5,000명, 순 시청자 152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필름 스테이지'에서는 영화감독 용이와 배우 손석구가 '갤럭시S21'의 디자인 탄생 스토리를 영화적 해석으로 표현한 아트 필름을 최초 공개했다. 팬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방구석 씨네토크와 퀴즈쇼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6일부터 롯데 에비뉴엘 왕관광장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64개 매장에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는 아무 조건 없이 최대 3일 동안 대여해 사용해볼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갤럭시만의 자율 체험 마케팅인 '갤럭시 To Go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28일까지 2만 5,000여명으로, 이전 동일 기간 대비 3배 이상 많다. 체험 고객 대부분의 제품 구매 의향이 상승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갤럭시 공식 인증 디지털 체험 콘텐츠 '갤럭시 S21 배워보기'는 공개 일주일 만에 1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방송인 장성규가 '갤럭시 S21'의 실제 사용기를 재미있게 표현해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21' 시리즈의 일부 모델의 사전 개통 물량이 부족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1월 28일에서 2월 4일까지 일주일 연장했다. '갤럭시S21' 사전 예약 고객의 사은품 신청도 2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