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우기, 중국어 일타 강사 변신! '아돌라스쿨'서 수진과 중국어로 대화

최주원 2021. 1. 27. 21: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최주원]
(여자)아이들 우기가 중국어 ‘일타 강사’로 나서, 실전 중국어를 가르쳤다.

우기, 수진은 27일 오후 9시부터 U+아이돌Live 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아돌라스쿨’에서 라이브 ‘인강’을 펼쳤다.

‘아돌라스쿨’은 국내 최초 아이돌 라이브 인강 프로젝트로 지난 16일 SF9 인성-영빈-유태양, 아스트로 문빈-윤산하가 일타 강사‘로 나선 바 있다. 현재 신곡 '화‘로 음악 방송과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고 있는 (여자)아이들의 수진, 우기는 이날 자신의 장기를 앞세운 ’부캐‘에 맞춰, 수강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특히 우기는 ‘북경 출신 우기쌤’으로 분해, ‘말문이 트이는 핵인싸 중국어!’를 가르쳤다. 실제로 우기쌤은 등장에서부터 "북경에서 온 중국어 일타 강사 우기다. 말문이 트이는 핵인싸 중국어를 제대로 가르쳐드리겠다"며 카리스마를 뽐냈다.

이어 "방학 때는 언어를 배우기 좋은 시기다"라며, 중국에 대한 간략한 상식, 정보를 알려준 뒤 바로 실전 중국어로 돌입했다. 우기쌤은 "중국어는 성조가 중요하다. 같은 말이라도 성조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면서 각종 시범을 보였다. 특히 절대음정 게임을 하면서 중국어 특유의 성조를 익숙하게 전달하려 노력했다.

나아가 그는 "중국에선 숫자를 한손으로 다 표현할 수 있다"면서 조교로 분한 수진쌤에게 1부터 10을 완벽하게 중국식 손 표현으로 알려줬다. 이외에도 중국에서 쇼핑할 때 꼭 필요한 회화를 집중적으로 가르쳐 수진쌤과 중국어로 대화까지 시도했다.

수강생들은 "우기쌤과 함께 하니 중국어가 절로 들어온다", "수업과 상관 없이 이미 성공하신 일타 강사다", "수진쌤과 케미 너무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주원 기자

박은석 측 “어쩔 수 없는 상황들로 반려동물 분양…현재도 교류”

양정원, 글래머 비키니 몸매에 심쿵..친언니와 함께

'그알' 논란에 직장 잃은 김새롬, “지금 너무 많이 힘들다”

'대세' 김선호, 아름다운 선행…백혈병어린이재단 1억 기부

'풀소유' 혜민, 논란 뒤 '땅끝고찰' 미황사서 40일 수행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