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집콕' 어린이들, 눈썰매장 개장 "반가워요"

남호철 입력 2021. 1. 27. 20:4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 스포츠시설 운영 허용
도심서 즐기는 서울랜드 스노펀파크
휘닉스 평창, 스노모빌 투어 오픈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 개설
최근 방역당국의 실외스포츠시설 운영 허용에 따라 눈썰매장 등 눈놀이 시설이 운영을 재개하면서 코로나19로 ‘집콕’하는 어린이들이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서울랜드 스노펀파크’의 라바 눈썰매장. 업체 제공


코로나19로 ‘집콕’하는 아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최근 방역당국이 실외스포츠시설 운영을 허용함에 따라 눈썰매장 등 어린이 시설들이 속속 문을 열고 영업에 들어갔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동시 입장 인원을 수용인원의 3분 1 미만으로 줄여서 운영하며 발열체크, 거리두기 출발, 시설물 소독 등도 철저히 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겨울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체험 ‘서울랜드 스노펀파크’를 최근 선보였다. 도심에서 즐기는 라바 눈썰매장과 빙어낚시 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라바 눈썰매장은 약 8500㎡(2600여 평)의 부지에 100m가 훌쩍 넘는 슬로프를 자랑한다. 가파르지도 않으면서 폭이 넓어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스릴과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키 120㎝ 이하 아동은 보호자와 동반탑승해야 하며, 서울랜드 입장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눈썰매장에 눈놀이터를 더했다. 눈놀이터에서는 눈사람 만들기, 눈싸움 등 눈을 이용한 각종 놀이가 가능하다.

빙어체험 ‘얼음빙어스’는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교외로 나가야만 체험할 수 있는 빙어낚시를 도심에서 만날 수 있어 인기다. 빙어를 뜰채로 낚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돼 남녀노소 쉽게 체험할 수 있다. 삼천리동산 연꽃분수에 위치한 무인발권기를 통해 선착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이용 요금은 1인당 5000원이다.

휘닉스 평창의 스노 모빌 투어. 업체 제공


휘닉스 평창은 새하얀 설원을 달리며 겨울의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는 ‘스노 모빌 투어’를 오픈했다. 하얀 눈발을 가로지르는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국내에서도 스노 모빌을 타고 눈길을 달리며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거나 시원한 스피드를 즐기고 싶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눈으로 뒤덮인 흰 설원을 내 품 안에 담을 수 있다.

스노 모빌 투어는 매일 4회(오전 10시·11시, 오후 3시·4시) 운영하며, 모빌 1대당 두 명까지 탑승할 수 있어 어른과 아이가 함께 탑승해 이용할 수 있다. 체험 당일 모빌 탑승장에서 안전교육 후 스노 모빌과 함께 인증사진을 남긴 후 본격적인 모빌 투어를 진행한다. 하얀 눈밭에 조성된 다양한 코스를 짜릿한 스피드를 즐기며 이색적인 스노 액티비티를 경험하고, 튜브 썰매와 어린이 모빌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양평 눈썰매장. 업체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은 이번 시즌 눈 놀이터를 개설했다. 이글루 체험이 가능하고, 봅슬레이 형식의 눈썰매도 즐길 수 있다.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빙벽 포토존, 불멍 화롯대 등 다양한 시설도 마련했다. 미니 바이킹, 미니 기차, 미니 비행기 등의 놀이 시설과 빙어잡이 체험도 유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족 휴식공간인 카바나존도 대여 가능하다.

다음달 21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하며, 이용 요금은 어른·어린이 구분 없이 1만8000원이다. 36개월 이하는 무료다. 소셜커머스에서 1만2500원에 사전 구매할 수 있다. 눈썰매장 4인 이상 이용 시 양평 사우나 1인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퇴실 시간 연장 혜택(주말 1시간, 주중 2시간)도 받을 수 있다. 2월에는 소띠 고객은 입장료를 50% 할인해 준다.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는 눈썰매를 비롯해 눈놀이를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전용 곤돌라에 탑승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발 460m 정상에 파크가 조성돼 있다.

소노호텔&리조트. 업체 제공


이번 겨울 스노위랜드는 신규 어트랙션 토네이도 썰매를 오픈했다. 토네이도 썰매는 그간 눈썰매에서는 볼 수 없던 역대급 경사도를 자랑한다. 4인용 튜브를 타고 경사 25도의 120m 슬로프를 활강하는 어트랙션으로 튜브가 회전을 하며 미끄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기존 ‘래프팅 썰매’는 커다란 보트에 여러 명이 탑승해서 썰매를 즐길 수 있다. 1인이 이용하는 튜브 썰매, 키즈썰매 등 다양한 썰매시설이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최장 100m 슬로프에 20개 레인을 갖춘 ‘익사이팅 눈썰매장’을 2월 21일까지 운영중이다. 높은 안전성과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튜브썰매, 간단한 식음료 시설, 북극눈꽃마을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요금은 테마파크 입장권을 포함, 1만1000원(성인·어린이)이며 홈페이지(gaya-park.com)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개장시간은 주중·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날씨에 따라 운영여부가 변경될 수 있다.

경기도 파주시 법원리 초리골에서는 재미있는 겨울축제가 2월 14일까지 열리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의 주요행사로는 눈썰매, 얼음썰매, 봅슬레이, 빙어잡이, 스노 모빌 래프팅 등이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